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보도자료

  • 시정뉴스
  • 보도자료
포천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찾아가는 집단상담 실시
2021-02-25 조회수 : 2969

▲포천시청소년문화의집, 찾아가는 집단상담 ⓒ포천시

포천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센터장 최후남)는 지난 22일부터 24일까지 3일간 포천시청소년문화의집에서 찾아가는 집단상담을 실시했다.

이번 상담은 중학교 1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사회성 향상에 도움이 되는 프로그램으로 구성했으며, 사회적 거리 두기 방역수칙을 철저히 준수한 가운데 진행되었다.    

찾아가는 집단상담은 자신의 감정을 적절하게 표현하고 타인의 감정을 수용하는 법과 종이컵 쌓기 활동을 통해 타인과 소통 및 협력하는 경험을 갖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친구들과 돌아가면서 칭찬 피드백을 주고 서로의 장점을 찾는 연습을 하며 효과적인 대인관계를 맺는 법을 배웠다.

집단상담에 참여한 한 학생은 “중학교에 들어가서 새로운 친구를 못 사귈까 봐 불안했는데, 이번에 집단상담 활동을 통해 자신감을 얻었다.”라고 전했다.

최후남 센터장은 “사회성이 발달하는 청소년기에 원활한 또래 관계를 맺을 수 있도록 상담, 교육, 지원 등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포천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찾아가는 집단상담 외 솔리언또래상담사업, 부모교육, 위기 대처 교육(생명존중예방교육, 학교폭력예방교육, 하모니 교육, 인권교육), 인터넷‧스마트폰 중독 예방 해소 사업, 아웃리치 등의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포천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031)533-1318
OPEN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제 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목록보기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 대한 만족도를 평가해 주세요.
평가 1명 / 평균 1
의견글 작성
의견글을 작성해 주세요.
최대 500자 / 현재 0자
  • 계산하여 답을 쓰세요
※ 불건전한 내용이나 기사와 관련 없는 의견은 관리자 임의로 삭제할 수 있습니다.
뒤로가기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