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포천시자원봉사센터 포도봉지씌우기 활동
2020-07-07 조회수 : 3087


ⓒ포천시종합자원봉사센터

사) 포천시종합자원봉사센터(이사장 박윤국)는 지난 4일(토) 가산면 우금리 소재 포도 농가를 방문해 ‘포옹 봉지 씌우기’ 봉사활동을 실시했다. 이날 봉사활동엔 종로구 더불어사회봉사단 30여 명이 참여해 일손 부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농가를 도왔다.

이번 포도 봉지 씌우기 자원봉사에 참여한 김성준 부단장은 “비가 많이 온다고 해서 봉사활동에 지장이 있을까 봐 걱정을 많이 했는데 비가 오지 않아서 다행이다”라며 “날씨가 덥고 힘들었지만 일손 부족으로 어려움을 겪는 농가를 위해 힘을 보탤 수 있어서 보람 있다'라고 말했다.

한편 농가에서는 “포도 봉지 씌우기가 가장 고되고 손이 많이 가는 작업인데 이렇게 자원봉사자들이 찾아와 함께 해주어 포도 농사에 큰 도움이 되었다”라며 감사를 전했다.

사) 포천시종합자원봉사센터 오순임 사무국장은 “인력 부족과 고령화는 농촌이 당면한 과제지만 이렇게 농촌 봉사활동에 참여해주는 자원봉사자의 손길이 있어서 포천의 특산품인 명품포도의 명성을 이어갈 수 있는 것 같다”며 '앞으로도 일손 부족으로 어려움을 겪는 농가를 돕기 위한 다양한 활동을 이어 나가겠다'고 밝혔다. 

포천시종합자원봉사센터 http://pcvc.kr/

OPEN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제 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목록보기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 대한 만족도를 평가해 주세요.
평가 1명 / 평균 1
의견글 작성
의견글을 작성해 주세요.
최대 500자 / 현재 0자
  • 계산하여 답을 쓰세요
※ 불건전한 내용이나 기사와 관련 없는 의견은 관리자 임의로 삭제할 수 있습니다.
뒤로가기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