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보도자료

  • 시정뉴스
  • 보도자료
포천시, 깊이울마을 농업회사법인 마을기업 지정서 전달식 개최
2020-11-25 조회수 : 4007

ⓒ포천시

포천시는 지난 23일 행정안전부 신규 마을기업 육성사업 공모에 선정된 ‘깊이울마을(대표 최태국)’에 마을기업 지정서를 전달했다.

‘깊이울마을’은 포천시 신북면 깊이울 호수에 위치한 마을 공동체로, 사업개발비 6,000만 원으로 호수 인근 및 자연 계곡 등 지역자원을 활용한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게 된다. 주민 스스로 마을 자원을 활용한 수익사업을 통해 마을의 문제를 해결하고, 일자리를 창출해 지역공동체 이익을 효과적으로 실현하는 마을단위 기업으로 성장하고자 한다.

포천시는 지난 2018년 교동장독대마을의 전국 최우수 마을기업 선정 등 그동안 마을기업 성장 지원에 힘써왔으며, 이번 깊이울마을은 12번째 마을기업이다.

박윤국 시장은 “개인의 이익이 아닌 마을공동체의 이익을 우선해 문화와 복지가 충만한 마을로 성장할 것”이라며, “주민의 결속과 화합을 우선하는 마을기업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해달라”라고 당부했다.

일자리경제과 지역공동체팀 ☎031)538-2275
OPEN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제 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목록보기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 대한 만족도를 평가해 주세요.
평가 1명 / 평균 1
의견글 작성
의견글을 작성해 주세요.
최대 500자 / 현재 0자
  • 계산하여 답을 쓰세요
※ 불건전한 내용이나 기사와 관련 없는 의견은 관리자 임의로 삭제할 수 있습니다.
뒤로가기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