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교육&복지

  • 시민기자
  • 교육&복지
2019년 포천시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워크숍 및 평가보고회
2019-12-24 조회수 : 4277

시민기자 홍익재

지난 12월 23일 10시 30부터 오후 3시 30분까지 산정호수 한화리조트에서 2019년 포천시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워크숍 및 평가보고회 진행되었다.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협치·연계·통합서비스의 지원으로 포천지역에 맞는 수요자 중심의 통합적 종합 복지 서비스의 제공 기능을 하고 있으며, 대표협의체, 실무협의체, 실무분과 그리고 읍면동 보장협의체로 구성되어 있다. 

이날 행사에는 공공위원장인 박윤국 포천시장과 윤길현 민간 위원장 그리고 대표협의체, 실무협의체, 실무분과 그리고 읍면동 보장협의체 위원과 관계 공무원 등 200여 명이 참석하여 1부 평가보고회와 2부 워크숍의 순으로 진행되었다.


ⓒ시민기자 홍익재

1부에는 기념식과 유공자에 대한 시상 그리고 2019년 지역사회보장협의체의 운영실적과 2020년 운영계획 발표가 있었다. 2019년 운영성과에서 중점을 두었던 것은 배분의 중복방지에 관한 것이었으며 특히, 김장 나누기를 함에 있어 포천시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중심이 되어 배분의 중복을 방지를 위한 노력을 하였으며, 방송모금을 통하여 약 2억 5천만 원의 성금을 모금하였다고 한다.

이날 박윤국 포천시장은 인사말을 통하여 복지 사각지대의 해소를 위하여 수고하는 위원들의 노고를 격려하였으며, 예산을 지원함 서비스의 중복만 되지 않는다면 얼마든지 지원하겠다고 하여 참석한 위원들의 박수를 받았다.

2부 읍면동·실무분과 전체 워크숍에서는 최근 사회문제로 대두되고 있는 복지 사각지대 해소에 대한 주제를 중심으로 포천시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사무국 이정식 국장의 강의와 외부 강사를 통한 HR(인간관계) 교육이 진행되었다.

이번 2019년 포천시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워크숍 및 평가보고회를 통하여 포천시의 지역사회복지가 한 걸음 더 나아갈 기회가 되었으면 한다.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사회복지사업법 제7조2항 사회보장급여의 이용 및 수급권자 발굴에 관한 법률 제41조에 근거하여 관할 지역 안의 사회복지 사업에 관한 주요 사항과 사회복지 계획을 심의 또는 건의하고, 사회복지, 보건, 의료 관련 기관단체가 제공하는 사회복지서비스 및 보건, 의료 서비스의 연계 및 협력을 강화하기 위하여 시·군·구에 협의체를 설치하게 되어 있으며, 사회보장급여 이용 및 발굴에 관한 사무를 처리하기 위한 법적인 단체이다.


 

OPEN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제 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목록보기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 대한 만족도를 평가해 주세요.
평가 25명 / 평균 0
의견글 작성
의견글을 작성해 주세요.
최대 500자 / 현재 0자
  • 계산하여 답을 쓰세요
※ 불건전한 내용이나 기사와 관련 없는 의견은 관리자 임의로 삭제할 수 있습니다.
뒤로가기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