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교육&복지

  • 시민기자
  • 교육&복지
˝책 속의 포천을 찾아서˝
이벤트 참여하면 도서상품권이 내 손에~!
2021-07-28 조회수 : 3302
시민기자 변영숙


ⓒ시민기자 변영숙

요즘 날씨가 더워도 너무 덥다. 더워도 너무 덥다. 하루종일 에어컨을 틀어 놓아도 시원한 줄을 모르겠고, 그렇다고 요즘처럼 코로나 코로나가 극성을 부리고 전국적으로 사회적 거리두기가 강화되고 있는지라 쉽게 길을 나서기도 쉽지 않다. 이래저래 쉽지 않은 날들이다. 이럴 때 생활 속의 작은 이벤트라도 있으면 잠시라도 짜증 나는 마음을 달래 볼 수 있을 것 같아 포천 일동 도서관에서 실시하는 이벤트를 소개한다. 이벤트의 제목은 <책 속의 포천을 찾아서>이다. 포천 출신의 인물이 주인공이거나 주요 주제가 포천이거나 혹은 포천 작가가 집필한 책 2권의 제목을 적어서 신청하면 추첨을 통해 일만 원권 도서문화 상품권을 제공하는 이벤트이다.

아이디어가 퍽 참신하다. 이벤트 신청을 위해서는 자연스럽게 해당되는 도서 검색을 하게 되니 포천 관련 책을 찾게 되고, 그 과정에서 드러나지 않았던 책들이 빛을 보게 될 것이고, 책을 찾았으며 읽게 되니 많은 이들이 포천에 대해 알게 될 것이고, 자연스럽게 빛을 보지 못했던 포천 작가들에 대한 관심도 가지게 되고, 또 선물까지 주니… 1석 3조가 아니라 1석 5조도 넘는다. 모두 300명을 선발할 계획이나 현재 30명 정도가 응모했다. 또 이벤트 진행 기간도 10월까지이니 응모할 시간도 넉넉하다. 우리 고장 문인들을 알아볼 수 있는 좋은 기회이다. 자세한 응모 요령을 다음과 같다.

 
<책 속의 포천을 찾아서>

공모 내용: 포천 특성화 장서 2권 이상 제보

인물편: 포천 출신 인물이 주인공인 책

주제편: 주요 주제가 포천인 책

작가편: 포천 작가가 집필한 책, 포천 작가란, 주민등록상 주소지가 포천인 작가 (5년 이상 거주)와 출생지 또는 등록 기준지가 포천인 작가가 해당.

응모 대상: 전 국민

응모 방법: 포천시 일동 도서관 홈페이지 접수

선정방법: 추첨에 의한 총 200명 선정

참여 혜택: 1만원권 도서문화 상품권 모바일 쿠폰 제공

문의: 031538 3932

* 접수방법

1. 일동 도서관 홈페이지를 접속한 후 문화행사 – 문화행사신청 버튼을 차례로 클릭(https://lib.pocheon.go.kr/ildong/index.do)


ⓒ시민기자 변영숙

2."책 속의 포천을 찾아서" <인물편/주제편/작가편> 중 선택하여 클릭


ⓒ시민기자 변영숙

3. 참석자 정보 '비고'란에 책 정보 기입(필수입력사항: 책 제목, 저자, 출판사)


ⓒ시민기자 변영숙

4. 참석자 정보란에 성명, 연락처, 생년월일, 성별을 적고 마지막 빨간색 줄이 쳐진 비고란에 책 제목, 저자, 출판사 등을 기입한 후 수강신청을 누르면 접수가 완료된다.

ⓒ시민기자 변영숙

이벤트 신청이 너무 번거롭지 않아서 좋다. 여기까지 살피고 나니 어떤 책들이 있을까 곰곰히 떠올려 보니 마침 얼마 전 서상경 시민기자가 소개한 김재현 작가의 <초록 바람대의 혁명이 시작된다> 라는 책이 먼저 떠오른다.




 

OPEN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제 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목록보기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 대한 만족도를 평가해 주세요.
평가 0명 / 평균 0
의견글 작성
의견글을 작성해 주세요.
최대 500자 / 현재 0자
  • 계산하여 답을 쓰세요
※ 불건전한 내용이나 기사와 관련 없는 의견은 관리자 임의로 삭제할 수 있습니다.
뒤로가기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