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교육&복지

  • 시민기자
  • 교육&복지
도서관에서 노~올자!
어깨 펴기, 가슴 펴기, 책도 펴기
2021-09-01 조회수 : 2683
시민기자 함영미


살랑거리는 가을바람이 참 좋다. 하늘이 높고 말이 살찐다는 천고마비의 계절 9월이다. 이즈음 되면 하늘을 보며 여유도 즐기고, 선선한 바람을 따라 찾는 곳이 있다. 바로 우리 동네 도서관이다.

2021년도 하반기 평생교육 프로그램과 9월 독서의 달을 맞아 여러 가지 다양한 프로그램 소식이 전해져 수강 신청을 하고 재료를 받으러 포천교육도서관으로 향했다.

ⓒ시민기자 함영미

정문에 걸린 플래카드가 눈에 띈다. <어깨 펴기 가슴 펴기 책도 펴기> 슬로건이 여름 내내 지친 시민에게 힘과 응원을 주는 듯하다.

평생교육 프로그램은 비대면으로 진행되며 유아부터 일반까지 참여할 수 있고, 5가지의 프로그램으로 모집했다.

1. 아이와 함께하는 오감발달 공예
- 아이와 함께 그림책 독후 활동으로 아이의 오감발달을 키우고 공예활동에 흥미를 느껴보는 수업

2. 영어 동화와 함께해요! 파닉스
- 영어 파닉스 및 영어 관련 독서 등 다양한 활동을 통해 발음, 듣기, 어휘, 문법, 작문 등 실력을 키우는 수업
 
3. 조선! 역사로 史로 잡다
- 스토리텔링을 통해 조선 사건과 인물을 알아보고, 쉽고 재미있게 조선 생활사와 문화사를 보고 느껴보는 수업

4. 라인 드로잉으로 나만의 드로잉북 만들기
- 자신만의 이야기를 그림과 글로 표현하여 나만의 드로잉북을 만들어보는 성인 일러스트 수업

5. 나만의 마크라메 인테리어
- 서양 매듭'마크라메'의 기본 기법을 익혀보고 실생활에 유용한 작품을 만들어보는 수업

그중에 내 마음을 사로잡은 프로그램은 <라인 드로잉으로 나만의 드로잉북 만들기>다.

ⓒ시민기자 함영미 

포천교육도서관 1층 어린이 자료실에서 재료를 받고 나니 마구마구 설렌다. 과연 어떤 수업으로 진행될지 궁금하고, 어떤 드로잉북이 완성될지 기대가 샘솟는다. 어려운 그림 수업이 아니라 본인이 지니고 있는 자신만의 글, 드로잉 스타일로 나만의 드로잉북을 만들어 볼 수 있는 수업으로 평소 그림 그리기를 좋아하는 나에게 특별한 경험과 추억을 만들어주고, 나를 뒤돌아 보는 시간이 되리라.

9월 독서의 달 행사에는 이정화 작가 라이브 북토크, 내 마스크를 지켜줘, 집콕독서챌린지, 나만의 책 활용법, 사서의 비밀 책방, 연체자 제로 이벤트, 가을맞이 힐링 잡지 나눔 등 7가지의 프로그램으로 진행된다. 현재 사전 신청이 필요한 프로그램도 있으니 문의 후 신청하면 된다.

이정화 작가와의 라이브 북토크는 <내 아이의 잠재력을 찾아주는 기질의 힘>이라는 주제로 이야기를 나누는 시간이라 더 기대가 크다. 좋은 부모가 되기 위한 노력은 끊임없이 하는데 정작 내 아이의 잠재력이나 기질에 대해서는 잘 알지 못하는 것 같아 반성하게 되어 신청했다.


ⓒ시민기자 함영미

나만의 책 활용법도 실생활에서 즐겨 하는 방법을 패틀렛에 사진으로 올려 참여했다.

무덥던 여름날이 지나고 선선한 바람과 함께 찾아온 가을날에 포천교육도서관의 유익한 프로그램과 함께 하니 더 풍성한 마음의 양식을 쌓을 것 같아 부자가 되는 느낌이다. 멋진 가을에 좀 더 색다른 추억을 쌓고 싶다면 도서관과 함께 놀아보는 건 어떨까?

 

[프로그램명] 이정화 작가 라이브 북토크

[일시] 2021.9.10.(금) 10:00~12:30

대상: 지역주민 및 학부모 30여명 (선착순)

접수기간: 8.11.(수) ~ 9.7.(화)

접수: 네이버폼 신청서 접수 ▷ http://naver.me/FU3bVtZG


ⓒ시민기자 함영미



OPEN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제 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목록보기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 대한 만족도를 평가해 주세요.
평가 0명 / 평균 0
의견글 작성
의견글을 작성해 주세요.
최대 500자 / 현재 0자
  • 계산하여 답을 쓰세요
※ 불건전한 내용이나 기사와 관련 없는 의견은 관리자 임의로 삭제할 수 있습니다.
뒤로가기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