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교육&복지

  • 시민기자
  • 교육&복지
도서관에 가면 재미있는 일이 생긴다!
반짝반짝 빛나는 ˝어른편˝ 문화행사
2021-09-07 조회수 : 2727
시민기자 유예숙


벽돌책 함께 읽기 프로젝트에서 읽은 책 ‘총균쇠’와 ‘모비딕’에 이어 마지막 ‘코스모스’를 읽기 위해 신청하던 날 반짝반짝 빛나는 “어른편” 문화 행사가 진행하는 것을 알게 되었다. 안내문을 보는 순간 끌리어 신청할 날 만을 손꼽아 기다렸다. 반짝반짝 빛나는 “어른편“,”아이편“ 문화행사는 포천 도서관에서 독서의 달 9월을 맞아 기획된 행사이다. 드디어 신청할 수 있는 9월이 도래해 해당 도서관 홈페이지에 접속해 대기하고 있다가 9시 땡 하자마자 집 가까운 일동 도서관으로 신청을 했다.

ⓒ시민기자 유예숙

날이 좋아 활동하기 좋은 계절이지만 코로나19로 바깥 활동이 자유롭지 못한 날들의 연속이었는데 반짝반짝 어른편 무드 등 체험과 도서 대출을 하러 도서관으로 향했다. 체온 체크와 출입관리 콜 후 도서관 800번대 문학 책을 고민할 것도 없이 눈에 띄는 책을 집어 들었다. ‘소소소 진짜 나로 사는 기쁨’과, ‘소소하게 찬란하게’라는 책으로 책 제목이 맘에 들어 책 제목만 보아도 기분 업 되었다. 비 대면으로 도서 대출을 할 수 있는 자가 대출/반납기에서 도서 대출을 끝내고 도서관 창구로 향했다.

ⓒ시민기자 유예숙

창구로 가 무드등 체험 신청자라고 말하니 체험박스와 모비딕 완독 자에게 주는 선물도 왔다고 챙겨주며 무드등 체험박스는 설명서를 보고 하면 된다고 말해주었다. 비 대면으로 집에서 하도록 지급하는 것이라는 생각으로 묻지도 않고 감사한 마음 전하며 귀가했다. 책은 나중에 읽기로 하고 기쁜 마음으로 가져온 체험박스를 열며 잘 할 수 있을까 걱정과 함께 설명서와 재료를 확인하고 시작했다.

ⓒ시민기자 유예숙

먼저 아크릴 겉면의 시트지를 떼어내고 선택한 도안을 아크릴 밑면에 대고 움직이지 않도록 테이프로 고정했다. 아크릴 판위에 철필로 도안을 따라 그리기 시작 손에 힘을 주고 집중하다보니 시간이 빨리도 지나 어느새 도안 그리기 완성이다. 다음은 LED 뒷면의 스티커를 제거하고 나무 안쪽 구멍으로 넣어 자로 눌러 잘 붙이고 완성된 아크릴 판을 꽂았다. USB를 노트북에 꽂아 스위치를 올리니 무드 등이 환하게 켜지며 완성이다.

ⓒ시민기자 유예숙

서툴고 부족한 솜씨지만 혼자서 해내고 나니 기뻤다. 즐거운 체험을 혼자만 하기 아쉬워 친구에게 도서관 문화행사를 알렸다. 친구는 바로 가서 신청해 책도 빌리고 체험박스도 받았다고 좋아하며 빌린 책 사진을 보내왔다. 친구에게 답으로 대출한 책을 사진 찍어 보내니 그 책도 나중에 빌려 보고 싶다고 하며 함께 할 수 있어 기쁘다고 해 더불어 행복해졌다. 독서의 달 9월에 책도 읽고 체험도 하는 반짝반짝 빛나는 어른편 문화행사가 주는 힐링에 마음 뿌듯하다. 도서관에 가면 재밌는 일이 생기는 9월 도서관과 친해지고 책도 읽고 재밌는 체험해보는 것은 어떨까, 비 대면 생활 속 체험 기회 놓치지 않기를 바란다.

ⓒ시민기자 유예숙 

<반짝반짝 빛나는> “어른편”과 “아이편” 문화 행사는 독서의 달 체험 행사 신청방법

포천 도서관(포천 중앙도서관, 소흘도서관, 가산도서관, 일동도서관, 영북도서관 영중꿈나무도서관, 선단도서관) 홈페이지에서 진행 접수 중이다.반짝반짝 빛나는 행사는 9월 독서의 달 기간 동안 800번대 문학 도서를 대출하는 어린이와 청소년, 성인들에게 체험 기회를 주는 행사로 어린이는 디폼 블록 등을 만들 수 있고 청소년, 성인들은 아크릴 무드 등을 만들 수 있다.

ⓒ시민기자 유예숙

반짝반짝 빛나는 문화행사 신청은 각 도서관 홈페이지 문화행사 신청란에서 신청하면 된다.신청자는 선착순으로 진행되며 타 도서관과 중복 참여는 불가능하며 신청 후 접수 완료했으면 해당 도서관에서 800번대 문학 도서를 대출하고 창구에서 받으면 된다.

신청기간: 2021년 9월 1일(수) 09시 ~ 2021년 9월 30일(목) 18시

강좌기간: 2021년 9월 1일 ~ 2021년 9월 30일

강좌시간: 09:00~21:00

강좌 장소: 각 도서관에 따라 다르며, 현재 코로나19 인해 비대면 체험 진행     





OPEN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제 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목록보기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 대한 만족도를 평가해 주세요.
평가 17명 / 평균 5
의견글 작성
의견글을 작성해 주세요.
최대 500자 / 현재 0자
  • 계산하여 답을 쓰세요
※ 불건전한 내용이나 기사와 관련 없는 의견은 관리자 임의로 삭제할 수 있습니다.
뒤로가기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