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복지&교육

  • 시민기자
  • 복지&교육
ZOOM으로 만나는 ˝내 손은 금손? 곰손?˝
포천문화아틀리에 체험교육 프로그램
시민기자 함영미


"내 손은 금손? 곰손?" 프로그램 제목부터가 흥미롭다. 이것은 지난 9월 23일부터 9월 30일까지 2021년 지역문화예술 플랫폼 육성사업으로 진행되는 체험교육 프로그램이다. 포천시 거주 여성이라면 누구나 여러 가지 다양한 체험교육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다.

체험교육 프로그램은 총 10회다.

1회차 - 포천의 시화, 시조, 시목에 대해서 (레진아트로 압화키링&목걸이)
2회차 - 제1탄 : 사라져가는 동물에 대하여 (양서류 키링 & 고래헤어핀)
3회차 - 제2탄 : 사라져가는 동물에 대하여 (조류 깃털 손톱 깎기&가방걸이)
4회차 - 제3탄: 사라져가는 해양 동물에 대하여 (머리끈&그립 톡)
5회차 - 제3탄 : 사라져가는 해양 동물에 대하여 (바다표범 책갈피)
6회차 - 제4탄 : 사라져가는 식물에 대하여 (쉐이커링과 압화도어벨)
7회차 - 제4탄 : 사라져가는 식물에 대하여 (꽃과 나물을 활용한 압화타코스터)
8회차 - 마블 우드도마 만들기
9회차 - 우드 트레이 만들기
10회차 - 남은 재료를 활용하여 만들기 (손거울과 악세사리 등)

이 중에 7가지를 선택해 신청 접수를 마치고, 며칠 후 체험 키트가 도착했다.

ⓒ시민기자 함영미

재료를 살피려 박스를 여니 꺼내지 말고 수업 시간에 함께 뜯어보기를 권장 드린다 하여 얌전하게 모셔두고 수업 시간만 기다렸다. 드디어 수업 첫날이다. 설렘 반 기대 반으로 재료를 짜잔~ 개봉했다. 경화기라는 생소한 재료도 보이고, 이것저것 눈에 익은 재료도 보인다. 줌을 통해 로그인을 하고 하나하나 강사님 설명에 따라 강의는 시작되었다. 첫 수업은 포천의 시화, 시목, 시조에 대해 알아보고, 레진아트로 압화키링과 목걸이 만들기다. 포천의 시화는 구절초, 시목은 소나무로 직두리 부부송, 시조는 원앙이다. 아쉽게도 원앙 키트가 없어 부엉이로 대신해 압화키링을 만들었다.

ⓒ시민기자 함영미 

<레진아트 압화키링 만드는 방법>

1. 부엉이에 레진과 조색제를 잘 섞어 골고루 펴서 평평하게 발라준다.

ⓒ시민기자 함영미

2. 레진을 바른 부엉이를 경화기에 넣고 1분씩 2회 경화해 준다.

ⓒ시민기자 함영미

3. 경화한 후 레진을 얇게 바르고 원하는 색깔의 반짝이를 뿌린 후 다시 경화한다.

ⓒ시민기자 함영미

4.경화를 한 후 압화를 원하는 위치에 얹는다. 그런 후 다시 또 경화기에 넣는다.

ⓒ시민기자 함영미

5. 딱딱하게 굳은 것을 확인한 후 울퉁불퉁한 부분은 레진으로 다시 발라 표면을 정리해 준 후 경화하고 태슬 장식을 달면 완성이다.

ⓒ시민기자 함영미 

목걸이도 만드는 방법은 같다. 다만 반짝이 대신 자개로 만들어 더 고급 진 목걸이가 탄생되었다. 레진을 바를 경우 기포가 생길 때에는 점화 라이터로 한 번씩 터치를 해주면 매끄럽게 만들 수 있다.

ⓒ시민기자 함영미

포천시는 구석기시대부터 오늘날까지 인류의 모든 역사와 문화가 공존하는 도시이다. 한탄강 세계지질공원에서부터 국립수목원까지 자연의 아름다움과 다양한 동식물들이 공존하는 삶의 공간이다. 이에 '포천문화아틀리에' 에서는 레진아트를 통해 우리 시와 지구상에 얼마 남아있지 않는 멸종 위기 동식물에 대해 생각해 보는 시간을 갖고자 이번 체험교육 프로그램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아쉽게 신청 기간을 놓친 분들은 간혹 신청을 취소하는 분들이 발생할 수 있으니 포천시청 문화체육과에 문의하면 된다.

 

문의: (031)538-3029




OPEN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제 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목록보기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 대한 만족도를 평가해 주세요.
평가 0명 / 평균 0
의견글 작성
의견글을 작성해 주세요.
최대 500자 / 현재 0자
  • 계산하여 답을 쓰세요
※ 불건전한 내용이나 기사와 관련 없는 의견은 관리자 임의로 삭제할 수 있습니다.
뒤로가기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