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교육&복지

  • 시민기자
  • 교육&복지
'행운의 도시 포천愛' ... '지역인재 일번지'
'2022년도 포천중·일고등학교 총동문회 정기총회' 다녀오다.
2022-05-11 조회수 : 2631

시민기자 이우창

 

ⓒ시민기자 이우창

이번 정기총회는 코로나 팬더믹으로 인해 2020년에 순연되어 2022년 4월 30일 토요일 오후 4시 한내관 3층에서 동문회원 등 150여 명이 참석하여 개최되었다.

행사는 제1부 2022년도 포천중·일고등학교 정기총회와 제2부 13대 서재원(19회)과 14대 양호식(23회) 총동문회장 이·취임식으로 나뉘어 진행하였다.

ⓒ시민기자 이우창

제1부는 개회, 내빈소개, 동문회기 입장, 국민의례, 모교 및 총동문회 연혁 보고, 제13대 회장 인사말, 보고 및 의결 안건, 교가제창, 폐회 등 순서로 진행되었다.

제2부는 개회, 동문회기 전달, 꽃다발 증정, 이임사, 취임사, 공로·감사패 수여, 임원소개, 격려사, 축사, 기념사진촬영 등 차례로 진행되었다. 제13대 서재원 회장은 이임사에서 아프리카 돼지열병, 코로나19 등 어려움에도 불구하고 그 동안 동문회에 지속적인 관심과 참여를 해주신 동문께 감사드린다며 18,000여 동문이 힘을 합쳐 모교사랑, 후배사랑, 동문사랑을 실천하자고 말했다.

ⓒ시민기자 이우창

이번 제14대 양호식 회장은 취임사에서 동문회의 근본은 학습의 생활화에 있다. 동문이 추구하는 건강, 성공, 행복의 구현방법도 학습에 있으므로 '문(文)으로 문(門)을 여는 동문회'를 23회 전체가 함께 이끌어나가겠다. '문(文)으로 문(門)을 여는 동문회'를 만들기 위해서는 연결과 일체감으로 하나되는 학풍으로 성장, 번영하는 만남으로 소통, 화합하는 재학생의 푸른꿈을 응원하 는 모교와 동문을 사랑하는 등 5가지 기본방향을 제시하였다.

ⓒ시민기자 이우창

구체적인 사업내용에는 총동문회의 새로운 성장동력의 개발추진, 십시일반으로 동문회 재정자립방안 확충, 동문동호회 모임의 활성화 및 유사 동호회와의 유대강화, 총동문 한마음축제 활성화, 원로 선배와 임원 간의 하계 연찬회 개최, 사이버 동문회 활성화 적극 추진, 동문집 발간, 포일동문회보 발간, 포일포럼 동문강좌 개설, 자랑스런 동문상 수여, 포일박사클럽 창립 등 후배사랑, 동문사랑, 모교사랑에 참여하여 실천할 것을 다짐하며 동문들에게 적극적인 동참을 호소했다.

ⓒ시민기자 이우창

한윤호 교장은 축사에서 포천일고등학교의 교훈은 개교이래 변함없이 '성실'이다. 학교교육의 비전은 꿈을 실현하는 행복한 학교이다. 학교교육의 미션은 교학상장으로 미래사회의 창의적 인재 육성을 목표로 한다. 4차산업혁명의 변화에 적응할 수 있도록 공감, 의사소통, 문제해결, 협업, 창의적 사고력, 지식정보처리, 자기관리 능력 등의 미래핵심역량을 배양시킨다. '붕몽의생(鵬夢蟻生 : 꿈은 붕새처럼 크게, 생활은 개미처럼 하라)'의 자세로 학생들의 꿈과 희망은 원대하게 작은 것부터 세심하게 공들이며 정성을 다한다. 총동문회가 동문회원들의 행복한 동문회로 발전하기를 기원한다. 동문가족 모두의 가정에 건강과 행운이 깃들길 축원한다고 전하였다.

포천중·일고등학교 총동문회는 힘이 넘치고 생기가 가득한 총동문회 운영을 위해 사무국장에 최성규(32회)동문을 선임하였다.

1948년 2월 1일 개교한 '행운의 도시 포천愛' 지역인재 일번지 포천중·일고등학교는 2022년 현재 17,935명의 졸업생 동문을 배출하여 포천 지역사회의 발전을 위해 앞장서서 기여하고 있다.

 

 

OPEN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제 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목록보기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 대한 만족도를 평가해 주세요.
평가 3명 / 평균 5
의견글 작성
의견글을 작성해 주세요.
최대 500자 / 현재 0자
  • 계산하여 답을 쓰세요
※ 불건전한 내용이나 기사와 관련 없는 의견은 관리자 임의로 삭제할 수 있습니다.
뒤로가기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