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교육&복지

  • 시민기자
  • 교육&복지
2022년 포천시새마을지도자 수련대회 개최
2022-11-28 조회수 : 1374

시민기자 홍익재

 

ⓒ시민기자 홍익재

2022년 11월 23일 늘봄 컨벤션 웨딩홀에서 포천시새마을회(회장 이경묵)는 백영현 포천시장을 비롯한 포천시 기관․단체장, 새마을지도자 등 5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2년 포천시새마을지도자 수련대회’를 개최했다.

이번 수련회는 새마을지도자 간의 정보교환과 화합을 통한 역량 강화와 새마을운동에 대한 올바른 이해와 관심을 유도해 지역사회 자원봉사자의 역할을 만들기 위해 추진됐다. 행사는 개회식, 특강, 새마을한마당 순으로 진행되었다.

이날 새마을운동 추진과 지역사회 봉사활동에 앞장선 공로로 경기도지사 표창 4명, 새마을중앙회장 표창 1명, 경기도새마을회장 표창 3명, 새마을지도자경기도협회장 및 부녀회장 표창 3명이 표창을 받았다. 또한, 새마을금고에서 새마을에 불우이웃돕기 성금 300만 원을 전달했다.

ⓒ시민기자 홍익재

특강으로 경기도새마을회 윤선옥 사무처장이 ‘새마을운동의 이해 및 좋은 마을 만들기’라는 제목으로 특강이 진행되었으며, 장기자랑 등 새마을지도자 단합할 수 있는 새마을한마당이 진행되었다.

ⓒ시민기자 홍익재

이번 새마을수련대회를 통하여 현대적 의미로 물질적 풍요와 정신적 윤택을 추구하는 ‘더불어 살아가는 공동체운동’으로, 나 혼자만이 아니라 이웃과 함께 아름답고 살기 좋은 마을 공동체를 만들자는 새마을정신을 잘 이어가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

 

OPEN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제 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목록보기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 대한 만족도를 평가해 주세요.
평가 0명 / 평균 0
의견글 작성
의견글을 작성해 주세요.
최대 500자 / 현재 0자
  • 계산하여 답을 쓰세요
※ 불건전한 내용이나 기사와 관련 없는 의견은 관리자 임의로 삭제할 수 있습니다.
뒤로가기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