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교육&복지

  • 시민기자
  • 교육&복지
구제역 없는 그날까지 총력전 펼칠 터 !!
2010-01-11 조회수 : 7154

포천시 소흘읍(읍장 장금태)에서는 지난 7일 창수면 추동리 마을에서 구제역이 발생됨에 따라 읍 관내 축산 농가를 비롯한 지역 주민을 대상으로 구제역의 확산 예방을 위해 우제류 축산농가의 출입을 금지해 줄 것을 알리는 시민 행동요령 등을 각 마을 앰프를 통해 내보내는 등 구제역 예방에 총력전을 펼치고 있으며 구제역 예방을 위해 시로부터 지원받은 생석회를 축산농가에 지원했다.

또한 축산농가에게 구제역 행동요령 및 방역활동을 통보해 구제역 예방에 최선을 다해줄 것을 당부하고 이장회의 등을 통해 주민홍보에 나선다는 계획이다.

소흘읍 이상희(52세) 이장은 “우리나라는 축산업의 청정지역으로 그동안 축산업자들이 노력해서 이룬 성과인데 최근에 구제역이 발생돼 참 안타깝다”고 말하고 “추가적인 구제역 억제를 위해 구제역이 끝나는 그날까지 마을앰프 방송을 계속 하겠다”고 했다.

한편, 소흘읍은 구제역 발생지로부터 10~20km 떨어진 관리지역으로 분리돼 있다.

소흘읍 ☏ 538-3608

OPEN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제 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목록보기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 대한 만족도를 평가해 주세요.
평가 1명 / 평균 1
의견글 작성
의견글을 작성해 주세요.
최대 500자 / 현재 0자
  • 계산하여 답을 쓰세요
※ 불건전한 내용이나 기사와 관련 없는 의견은 관리자 임의로 삭제할 수 있습니다.
뒤로가기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