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시민에세이

  • 참여마당
  • 시민에세이
나의 친구!
2022-01-03 조회수 : 2859

 

옛말에 늙어서 내 옆에 진정한 친구가 한 둘만 있어도 정말로 잘 살아온 삶이라 했던가!

60대 중반을 바라보며 삶의 허무함을 느낄 때도 있지만 내가 잘 살아왔나 하는 행복감에 젖을 때도 있다.

 

아침 출근을 위해 현관을 열고나오니 하얀 눈이 소복이 쌓여 있다.

마당도 차 위에도 소복이 쌓여 있는 눈은 마음마저도 포근하게 해줄  정도로 너무도 깨끗하고 고왔다.

 

운전을 하고 나오면서부터 고행이었다.  휴일이라 그런지 치우지 않은 눈 때문에 거북이 운전이 시작됐고

 슬슬 사무실 앞 눈 치울 생각에 속에선 짜증이 슬며시 올라왔다.

 

와우!~~~ 사무실 도착 순간! 나의 눈앞에 펼쳐진 사무실 앞의 전경!

사무실 앞 눈은 깨끗이 치워져 있었으며 사무실 옆, 뒤 데크까지도  깨끗하게 치워져 있었다.

순간 나는 너무도 행복했다.

 

나에겐 우렁각시 같은 친구가 있다.

그 친구는 동갑내기이며 내가 일하던 곳의 상사였으며 청각장애인이다.

처음 시작은 내가 이 친구를 위해 사회생활에 문제없도록 진심으로 도와주리라 하는 마음으로 시작했지만,

같이 일을 하면서 어쩌면 내가  그 친구로부터 배운 것이 더 많은 것 같다.

 

그 친구에게 수화도 배웠으며 동갑내기 사람친구를 약속했고, 후에 같은 직장에서 

 상사로 모시고 일을 하면서 참 많이도 부딪치고 화해하며 진심으로 열심히 일을 했다.
 
우리는 내가 퇴직하면서 다시 친구가 되기로 약속했다.

장애를 가졌지만 비장애인보다 더 열심히 건실하게 열심히 살아가고자 노력하는 

 모습을 보며 가슴이 찡 한 적이 한 두 번이 아니다. 

그 친구로 인해 나도 더 열심히 일하고, 장애인을 위해 할 수 있는 일을 열정적으로 찾아 할 수 있었던 것 같다.

 

나이 탓인지 작년부터 몸이 삐거덕대면서 나는 목디스크, 오십견 등으로 팔이 아파 빗자루질이 어려웠다.

그 것을 안 친구는 나의 우렁각시가 되어 주었다.

워낙 부지런하여 본인집 앞 쓸고, 동네 회관 앞마당 쓸고, 동네 골목길 쓸고 ,

친구집에서 멀지 않은 곳에 있는 내 직장 앞까지 새벽이면 와서 쓰러주곤 한다.

 

나는 너무도 행복한 사람이다. 이런 친구가 내 옆에 있어서~~~~~~

무슨 일이 있다하면 먼저 뛰어 와 주는 이 친구로 인해 나의 삶은  그리 헛되게 살진 않은 것이리라!

 

유리창 밖을 바라보니 넓은 주차장 한가운데서 아버지와 아기들 둘이 열심히 눈을 가지고 놀고 있다.

너무도 행복해 보인다! 그 모습을 보는 나도 오늘 너무 행복하다!

2022년 새해 눈이 오는날에~~~~

 

OPEN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제 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목록보기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 대한 만족도를 평가해 주세요.
평가 6명 / 평균 5
의견글 작성
의견글을 작성해 주세요.
최대 500자 / 현재 0자
  • 계산하여 답을 쓰세요
※ 불건전한 내용이나 기사와 관련 없는 의견은 관리자 임의로 삭제할 수 있습니다.
뒤로가기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