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영북도서관이 있어 행복하다!
영북의 자랑, 영북도서관
2015-02-13 조회수 : 3891


바야흐로 2006년 눈 내리던 12월 어느 겨울 날! 낯선 이곳 포천시 영북면에 우리 가족은 새 둥지를 틀었다. 처음 영북면 입구에 들어섰을 때의 첫 느낌은 발전이 더딘 작은 시골 마을이라 실망이 컸는데 이젠 어느덧 언 10년이라는 세월에 정이 들어서인지 친근한 제2의 고향이 된 느낌이다. 또한 바쁜 도시 생활 보다는 이곳 시골 마을의 향수와 정서는 삶의 여유를 안겨주었다.

그런데 한 가지 아쉬운 점은 아이들과 주민들이 문화와 여가를 즐길 수 있는 공간이 없다는 것이었다. 그래서 인근 지역의 도서관을 다니며 문화생활의 목마름을 해소하던 차에 드디어 2013년 9월! 그리도 오매불망 기다리던 도서관이 우리 영북면에서도 개관을 했다. 정말 희소식이 아닐 수 없었다.


농촌에서 접하기 어려운 다양한 프로그램과 지식 정보, 문화, 교육의 기능을 담당하며 지역 주민들의 문화생활에 한 줄기 빛이 되어준 영북도서관! 1층 어린이 자료실을 비롯하여 유아들도 편안하게 즐길 수 있는 공간이 따로 마련되어 있고, 2층에는 종합 자료실과 학습실이 마련되어 있어서 취업 준비생이나 학생들의 학습 공간으로도 활용도가 높을 거 같다. 또한 DVD실도 있어서 잠깐 영화를 즐기기에 안성맞춤이다.

앞으로 영북도서관은 우리 아이들의 꿈을 한층 더 성장시켜주는 원동력이 되어줄 것이며, 학습의 공간으로도 활용되고, 지역 주민들에겐 유익한 문화 공간으로 자리매김을 할 것이다. 이런 고마운 <영북도서관>이 우리 동네에 생겨서 참 행복하다!


*영북도서관에서 운영하는 다양한 문화교실에 참여하고 싶은 수강생은 영북도서관 홈페이지 (http://lib.pcs21.net/yb/)에 접속하거나 방문신청으로 가능하다.

시민기자 함영미(dahyung7@hanmail.net)

OPEN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제 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목록보기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 대한 만족도를 평가해 주세요.
평가 1명 / 평균 1
의견글 작성
의견글을 작성해 주세요.
최대 500자 / 현재 0자
  • 계산하여 답을 쓰세요
※ 불건전한 내용이나 기사와 관련 없는 의견은 관리자 임의로 삭제할 수 있습니다.
뒤로가기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