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건강&체육

  • 시민기자
  • 건강&체육
포천시민축구단, 청주FC 상대로 홈 개막전
4.7.(토) 오후 3시, 포천종합운동장
2018-04-05 조회수 : 2424

K3리그 절대 강자, 포천시민축구단(이하 포천)의 홈 개막 경기가 오는 7일 포천종합운동장에서 열린다.

포천은 오는 7일 오후 3시에 포천종합운동장에서 청주FC(이하 청주)를 상대로 ‘2018 K3리그 어드밴스’ 2라운드 경기를 갖는다. 역대 전적에서는 6승 4무 2패로 포천이 우세하다. 지난해에는 홈과 원정에서 무승부를 기록했다.


올 시즌 첫 경기에서는 희비가 교차했다. 포천은 춘천시민축구단을 상대로 원정경기에서 1-2로 역전승을 거두었지만, 청주는 양평FC와의 원정경기에서 3-0으로 패했다.

FA컵에서도 포천은 웃었지만, 청주는 눈물을 삼켰다. 포천은 3라운드에서 인천대를 2-0으로 꺾고 4라운드에 진출했지만, 청주는 2라운드에서 시흥시민축구단에 0-1로 무너졌다. 올 시즌 성적으로 보면 포천은 2연승을 달렸고, 청주는 2연패의 부진을 보였다.

이번 경기는 창과 방패의 싸움으로 예상된다. 포천의 ‘닥공축구’와 청주의 ‘질식수비’는 잘 알려져 있다. 청주는 수비를 강화한 뒤 역습을 통해 상대를 공격하는 축구로 유명하다. 포천이 청주의 두터운 수비를 어떻게 공략할지가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이에 대해 포천 김재형 감독은 “우리 팀을 만나는 대부분 팀이 그동안 수비축구를 펼쳐왔기 때문에 우리 선수들은 오래전부터 그 해법을 알고 있다”면서 “청주가 의외로 공격적으로 나올까 봐 걱정된다”고 말했다.

김 감독은 또 “일부 선수들의 부상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지만, 기존 선수와 신규 선수의 호흡이 경기하면서 잘 융화되고 있다”면서 “홈 개막경기인 만큼 포천시민과 축구팬들에게 멋진 경기를 펼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포천시민축구단 http://www.pcfc2007.com/

OPEN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제 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목록보기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 대한 만족도를 평가해 주세요.
평가 1명 / 평균 1
의견글 작성
의견글을 작성해 주세요.
최대 500자 / 현재 0자
  • 계산하여 답을 쓰세요
※ 불건전한 내용이나 기사와 관련 없는 의견은 관리자 임의로 삭제할 수 있습니다.
뒤로가기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