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보도자료

  • 시정뉴스
  • 보도자료
포천시, 치매안심센터 임시 개소한다
2017-11-16 조회수 : 3219

포천시(시장 김종천)는 국정과제인 국가치매책임제 실시에 앞서 치매안심센터를 오는 12월 4일 포천시보건소 건강사업과에 임시 개소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시는 치매안심센터 임시개소를 위해 전문인력 6명을 채용해 운영하고자 시 홈페이지 등에 채용 공고 중에 있으며, 전문인력은 치매 기본업무를 수행하며 설치운영단(단장 보건소장)을 구성해 치매안심센터 적기 개소를 위한 업무를 하게 된다.

치매안심센터는 선단보건지소를 리모델링해 400㎡ 규모로 국비 8억을 지원받아 설치해 2018년 3월에 정식개소할 예정이며 센터는 사무실, 프로그램실, 검진실, 치매카페 등을 설치해 치매환자와 가족을 위한 방문형 치매예방 종합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또한 이용자 접근성을 고려해 권역별로 2~3개 프로그램실(단기주간보호기능)을 추가로 설치하기로 했으며, 센터 및 쉼터 이용자는 장기요양등급 미등급자인 치매경증자로 치매악화 방지 프로그램을 받을 수 있다.

이병현 건강사업과장은 “치매환자가 빠르게 증가함에 따라 돌봄가족의 부담도 커지고 있어 치매안심센터를 통해 치매통합관리 서비스 제공으로 치매 증증화 억제 및 사회적 비용 경감을 도모하고 긍극적으로는 치매환자와 그 가족, 일반시민의 더 나은 행복한 삶의 유지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건강사업과 재활보건팀 ☎ 031)538-3672

OPEN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제 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목록보기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 대한 만족도를 평가해 주세요.
평가 1명 / 평균 1
의견글 작성
의견글을 작성해 주세요.
최대 500자 / 현재 0자
  • 계산하여 답을 쓰세요
※ 불건전한 내용이나 기사와 관련 없는 의견은 관리자 임의로 삭제할 수 있습니다.
뒤로가기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