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보도자료

  • 시정뉴스
  • 보도자료
포천시, 라돈측정기 대여 서비스
2018-10-02 조회수 : 3209

ⓒ포천시

포천시(시장 박윤국)는 실내 라돈측정기 5대에 대한 유료 대여서비스를 시행한다고 2일 밝혔다. 주민등록상 포천시민이면 누구나 대여할 수 있으며, 대여기간은 최대 2일이다.

신청방법은 환경관리과 대기관리팀(538-3249)으로 신청한 뒤 민원토지과에서 수수료(1,000원) 납부 후 환경관리과에서 라돈 측정기를  수령하여 개인이 측정하면 된다. 측정 후 기준치 이상이 나올 경우에는 국민신문고 또는 한일원자력㈜, 한국원자력안전재단에 정밀검사를 문의해야 하며 제품이 문제(라텍스 등)일 경우제조사로 연락해야 한다.

라돈은 세계보건기구(WHO)에서 규정한 무색 무취 무미의 방사선 기체로 폐암 발병의 주요 원인 물질이다. 실내공기질관리법에서 정한 라돈 권고기준은 148Bq/㎡(4pCi/ℓ)이며 라돈 측정 결과 수치가 높게 나올 경우 라돈 발생 의심제품을 제거하고 수시로 실내를 환기하는 것이 최고의 방법이다.

시 관계자는 “라돈 노출에 따른 시민들의 불안감 해소와 시민 건강 보호를 위해 라돈측정기 대여서비스를 시행하게 됐다”면서, “라돈의 노출을 줄이기 위한 생활수칙 등을 홍보하는 등 실내공기 관련 정책을 펼쳐나가겠다”고 말했다.

환경관리과 대기관리팀 ☎ 031) 538-3249

OPEN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제 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목록보기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 대한 만족도를 평가해 주세요.
평가 1명 / 평균 1
의견글 작성
의견글을 작성해 주세요.
최대 500자 / 현재 0자
  • 계산하여 답을 쓰세요
※ 불건전한 내용이나 기사와 관련 없는 의견은 관리자 임의로 삭제할 수 있습니다.
뒤로가기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