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보도자료

  • 시정뉴스
  • 보도자료
포천-화도 고속도로 착공, 지역경제 활성화 기대
2023년 12월 개통 목표
2019-02-22 조회수 : 3513


▲포천-화도 고속도로 착공, 포천시 지역경제 활성화 당부ⓒ포천시

수도권외곽순환고속도로(주)에서는 수도권 제2순환고속도로의 한 축인 ‘포천~화도’ 구간에 대한 착공식을 지난 22일 남양주시 별내동에 위치한 사무실에서 개최하였다. 

착공식에는 김일평 서울지방국토관리청장, 이화순 경기도 행정2부지사, 박윤국 포천시장 등이 참석하였으며, 사업추진현황 보고, VR 시연 이벤트, 테이프커팅 등의 식순으로 진행되었다. 

박윤국 포천시장은 “고속도로와 관련하여 지역주민들이 제기한 민원이 원만히 해결되어 지역주민의 불편을 최소화 할 수 있도록 주무관청인 국토교통부와 서울지방국토관리청의 적극적인 지원과 침체된 포천시의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하여 고속도로 공사에 필요한 장비, 자재, 인력 등을 관내에서 활용하도록 요청했다.”고 밝혔다. 


▲포천-화도 고속도로 착공, 포천시 지역경제 활성화 당부ⓒ포천시

포천-화도 고속도로 민간투자사업은 BTO(Build-Transfer-Operate) 방식으로 추진되며, 포천시 소흘읍의 소흘JCT에서 남양주시 화도읍의 차산JCT까지 연결하는 28.71km의 왕복4차로 고속도로이다. 총사업비는 1조 3,926억원으로 2023년 12월 개통을 목표로 추진된다. 

수도권 제2순환고속도로는 포천시를 비롯한 남양주, 의정부, 양주 등 수도권 동북부 지역의 교통난 해소를 통한 지역 간 균형발전을 도모하기 위해 계획된 도로로 포천시가 획기적으로 발전하는 데에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평화기반조성과 철도항공팀 ☎031)538-3353

OPEN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제 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목록보기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 대한 만족도를 평가해 주세요.
평가 1명 / 평균 1
의견글 작성
의견글을 작성해 주세요.
최대 500자 / 현재 0자
  • 계산하여 답을 쓰세요
※ 불건전한 내용이나 기사와 관련 없는 의견은 관리자 임의로 삭제할 수 있습니다.
의견글 목록
등록된 의견글 1
  • 최성문 2019-02-28 삭제
    인근지역의 간선도로망도 동시에 정비하여 효과를 더욱 극대화 될수있도록 철저히 준비해야 할 것입니다
뒤로가기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