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보도자료

  • 시정뉴스
  • 보도자료
포천공공산후조리원 설계공모 당선작 발표
경기 북부 최초 공공산후조리원, 군내면 하성북리 596-2번지 일원
2019-09-16 조회수 : 3664


▲경기 포천공공산후조리원 설계공모 당선작 발표ⓒ포천시

포천시와 경기도가 공동으로 진행 중인 「경기 포천공공산후조리원」건립사업 설계공모에서 ㈜관동건축사사무소(대표 윤정혁) 작품이 당선작으로 선정됐다.

지상2층, 연면적 1,600㎡ 규모의 「경기 포천공공산후조리원」은 경기도 공모사업에 선정된 포천시가 추진하고 있다. 포천시는 설계공모(2019.5.29.공고)를 통해 최종 당선작을 선정했다.

이번 공모의 심사는 공모지침에서 요구되는 ‘산모를 위한 공간의 쾌적성’에 주안점을 두었으며, 당선작은 주어진 대지의 제약조건을 잘 이해해 합리적인 평면을 계획한 것으로 평가됐다.

시는 당선작 이외에도 2등작 건축사사무소 옆집(대표 김정숙), 3등작 ㈜에이치앤케이종합건축사사무소(대표 홍승섭)와 ㈜진화건축사사무소(대표 김주헌) 공동작도 선정했다.

한편 포천시는 경기도를 넘어 전국 최고의 공공산후조리원 건립을 위해 경관뿐 아니라 접근성, 신속한 응급대처 등 모든 면을 고려해 현재 부지(군내면 하성북리 596-2번지 일원)를 선정했다고 밝혔다.

보건소 보건정책팀 ☎031)538-3636

OPEN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제 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목록보기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 대한 만족도를 평가해 주세요.
평가 1명 / 평균 1
의견글 작성
의견글을 작성해 주세요.
최대 500자 / 현재 0자
  • 계산하여 답을 쓰세요
※ 불건전한 내용이나 기사와 관련 없는 의견은 관리자 임의로 삭제할 수 있습니다.
뒤로가기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