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보도자료

  • 시정뉴스
  • 보도자료
포천시, 일상 속 마실[마을 실험실] 교육 운영
-포천시민과 함께하는 경기도형 시민공동체교육 온(ON)프로젝트-
2019-10-29 조회수 : 2112


▲일상 속 마실[마을 실험실] 교육 운영ⓒ포천시

포천시는 경기도평생교육진흥원 민주시민교육지원센터에서 추진하는 「경기도형 시민공동체교육 온(ON)프로젝트」 중 경기도 내 시군을 대상으로 지역사회 이슈 해결을 위한 문제해결 프로젝트인 「일상 속 마실(마을 실험실)」 교육과정 운영 시군에 선정되었다.

「경기도형 시민공동체교육 온(ON)프로젝트」는 일상의 민주주의를 실현할 수 있도록 민주시민교육 확산을 위해 추진되는 프로젝트로, 도민의 민주시민 역량강화와 지역 공론의 장을 마련하는 데 의의가 있다.

포천시에서 열리는 「일상 속 마실(마을 실험실)」은 포천반월아트홀 다목적실에서 10월 23일 개강해 11월 13일까지 매주 수요일 13시부터 18시까지 4차에 걸쳐 진행된다.

포천 지역 내 시민공동체교육에 관심 있는 마을 활동가, 공동체 리더, 평생학습 활동가 등 포천시민 30명이 참여하는 포천시 일상 속 마실(마을 실험실) 프로젝트는 리빙 랩(living lab) 방법으로 액션러닝, 디자인씽킹, 퍼실리테이션을 활용해 지역의 현안 문제 해결을 위한 아이디어를 도출하고 검증하는 참여형, 실천형, 프로젝트형 교육과정이다.

포천시 교육지원과 관계자는 “이번 교육과정을 시작으로 포천시민의 민주시민으로서 역량강화 및 민주적 의사소통 방법으로 지역 내 여러 가지 이슈와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보편적 시민교육이 다양하게 이루어질 수 있도록 하겠다.”라고 전했다.

교육지원과 ☎031)538-2037

 

 

OPEN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제 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목록보기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 대한 만족도를 평가해 주세요.
평가 1명 / 평균 1
의견글 작성
의견글을 작성해 주세요.
최대 500자 / 현재 0자
  • 계산하여 답을 쓰세요
※ 불건전한 내용이나 기사와 관련 없는 의견은 관리자 임의로 삭제할 수 있습니다.
뒤로가기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