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보도자료

  • 시정뉴스
  • 보도자료
포천시, 외국인 눈높이에 맞춘 납세 통합안내문 배부
‘납세에 대한 이해 높여 외국인 체납 해결한다!’
2019-11-06 조회수 : 2044

포천시는 오는 7일 3개 외국어로 번역한 납세 안내 리플릿을 포천나눔의집 이주민지원센터, 건강가족다문화센터, 가산이주노동자센터와 외국인체납자 각 가정에 배부한다.

2019년 10월 기준으로 포천시에 체납한 외국인은 1,077명이며 지방세 및 세외수입 체납액은 약 4억 200만원이다. 그중 절반 이상이 주민세 체납 건이다. 50만원 미만의 소액체납도 상당하다.

포천시는 체납의 주요 원인을 고의적인 납부기피보다는 지방세에 대한 이해부족과 이로 인한 납세의무 소홀로 보고 외국인 눈높이에 맞춘 납세 통합안내문(리플릿)을 제작, 배부를 통해 세금에 대한 이해와 관심을 높이는 한편, 성실 납세의식을 제고해 조세정의 실현과 신뢰받는 세무행정을 실현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외국어 납세 안내 리플릿은 외국인들이 가장 많이 납부하는 주민세, 자동차세, 자동차검사지연과태료 등 일상생활과 밀접한 지방세 및 과태료 등에 대한 정보를 담고 있다.

세원관리과 윤종애☎031)538-2193

 

OPEN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제 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목록보기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 대한 만족도를 평가해 주세요.
평가 1명 / 평균 1
의견글 작성
의견글을 작성해 주세요.
최대 500자 / 현재 0자
  • 계산하여 답을 쓰세요
※ 불건전한 내용이나 기사와 관련 없는 의견은 관리자 임의로 삭제할 수 있습니다.
뒤로가기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