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보도자료

  • 시정뉴스
  • 보도자료
포천시, 2019년 하반기 세외수입 집중정리
2019-11-11 조회수 : 2125

포천시가 11월 말까지 2019년 하반기 세외수입 집중정리기간을 운영해 세외수입 체납정리에 총력을 기울인다.

포천시는 스스로 납세를 결심할 수 있도록 분위기를 조성함과 동시에 강력한 징수활동을 병행해 올 10월 기준 170억원에 달하는 체납액을 정리하고 내년 이월체납액을 최소화해 재정수입을 증대시키겠다는 방침이다.

포천시는 반송고지서 체계를 정비해 고지서 전달의 정확성을 높이고 자체 제작한 체납안내문을 발송해 자진 납부를 유도할 예정이다. 또 전산시스템을 활용해 재산 및 주거환경을 면밀히 파악하고 체납자 유형별 맞춤형 체납징수 전략을 수립한다.

재산이 있음에도 고의로 납부하지 않는 고액체납자에게는 재산 압류, 추심 등 강력한 체납처분을 시행할 예정이다. 형편이 어려운 체납자에게는 개별상담을 통해 분할납부 등의 맞춤형 징수활동을 펼친다.

이규풍 세원관리과장은 “하반기 세외수입 집중정리기간을 원활하게 운영해 체납정리에 힘쓰고 다가오는 2020년을 준비하겠다.”고 말했다.

포천시는 상반기 중 고질체납 정리에 힘써 이월체납액 30억원을 정리한 바 있다.

세원관리과 세외수입징수팀 ☎031)538-3193

 

OPEN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제 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목록보기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 대한 만족도를 평가해 주세요.
평가 1명 / 평균 1
의견글 작성
의견글을 작성해 주세요.
최대 500자 / 현재 0자
  • 계산하여 답을 쓰세요
※ 불건전한 내용이나 기사와 관련 없는 의견은 관리자 임의로 삭제할 수 있습니다.
뒤로가기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