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보도자료

  • 시정뉴스
  • 보도자료
포천시 꿈모락(樂) 진로직업체험센터와 청소년교육문화센터 방과후아카데미, ‘크라우드 펀딩 수익금 전액 기부


▲꿈모락(樂) 진로직업체험센터와 청소년교육문화센터 방과후아카데미, ‘크라우드펀딩 수익금 전액 기부ⓒ포천시

포천시 꿈모락(樂) 진로직업체험센터와 청소년교육문화센터 방과후아카데미가 지난 11일 포천시 이웃돕기 생방송에서 ‘6차산업 사과프로젝트 한입 먹힌 사과’ 크라우드 펀딩 수익금 전액을 기부했다.

‘6차산업 사과프로젝트 한입 먹힌 사과’는 학생들이 직접 사과를 재배하고 제품명과 로고 및 포장까지 전 과정을 모두 기획·운영하는 프로그램이다. 아이들의 꿈과 열정이 담긴 ‘한입 먹힌 사과’는 지난 9월 10일부터 22일까지 크라우드 펀딩을 통해 판매돼 총 606,370원의 수익을 올리며 목표액을 달성했다.

사과프로젝트 참여 학생들은 수익금 전액을 포천시 이웃돕기 생방송을 통해 기부했다. 한 학생은 “부족하지만 열심히 노력했던 만큼 수익을 많이 올릴 수 있었고, 이를 다시 기부하며 포천시 이웃들을 도울 수 있어서 매우 기쁘다”고 전했다. 
 
‘6차산업 사과프로젝트 한입 먹힌 사과’는 포천 농가에게는 새로운 돌파구를 제시하고 아이들에게는 직업에 대한 경험을 제공했다.

교육지원과 혁신교육팀 ☎031)538-3302

OPEN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제 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목록보기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 대한 만족도를 평가해 주세요.
평가 0명 / 평균 0
의견글 작성
의견글을 작성해 주세요.
최대 500자 / 현재 0자
  • 계산하여 답을 쓰세요
※ 불건전한 내용이나 기사와 관련 없는 의견은 관리자 임의로 삭제할 수 있습니다.
뒤로가기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