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보도자료

  • 시정뉴스
  • 보도자료
포천시 포천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꿈터”
금융감독원 특별지원프로그램『방과후 금융교실』실시
2020-01-23 조회수 : 3117


▲금융감독원 특별지원프로그램『방과후 금융교실』실시ⓒ포천시

포천시 포천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는 지난 20일부터 2월 중순까지 금융감독원과 연계하여 방과후 금융교실을 진행한다.

방과후 금융교실은 청소년들에게 올바른 금융지식을 익히도록 도와주고 합리적인 소비생활과 용돈 및 미래 저축관리, 신용관리 등을 가르치는 금융교육이다.  
 
시 관계자는 “포천시 청소년들이 다양한 교구를 활용한 금융교육을 통해 경제개념을 쉽게 이해하고 현명한 소비와 저축하는 습관을 익힐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돕겠다.”고 전했다.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는 방과후 돌봄이 필요한 청소년의 자립역량을 개발하고 건강한 성장을 지원하는 국가정책지원사업으로 포천청소년문화의집에서는 중학교 1~2학년을 대상으로 2개 반을 운영하고 있다.

포천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는 2020년도 신입생(중학교 1학년 대상)을 모집하고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교육지원과 청소년활동팀(☎031)538-3378)으로 문의하면 된다.

교육지원과 청소년활동팀 ☎031)538-3378

OPEN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제 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목록보기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 대한 만족도를 평가해 주세요.
평가 1명 / 평균 1
의견글 작성
의견글을 작성해 주세요.
최대 500자 / 현재 0자
  • 계산하여 답을 쓰세요
※ 불건전한 내용이나 기사와 관련 없는 의견은 관리자 임의로 삭제할 수 있습니다.
뒤로가기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