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보도자료

  • 시정뉴스
  • 보도자료
포천시, 설 연휴 응급진료 대책 마련
2020-01-23 조회수 : 3362

포천시는 설 명절을 맞이해 시민 및 귀성객의 안전하고 즐거운 연휴가 될 수 있도록 24일부터 27일까지 응급진료대책을 시행한다고 밝혔다. 

보건소는 응급 환자 및 대형사고 발생 시 신속한 대처를 위해 지역응급의료센터 및 종합병원의 응급실 운영을 강화하고, 의료 공백을 최소화하기 위해 문 여는 의료기관, 약국을 지정·운영할 계획이다.

이에 따라, 경기도의료원 포천병원, 우리병원, 일동국군병원은 24시간 응급실을 상시 운영하고 강병원은 오전 9시부터 오후 10시까지 운영하며, 그 외 병·의원 23개소, 약국 31개소는 지정된 날짜에 운영된다. 또한 안전상비의약품 판매업소로 지정된 24시간 편의점에서는 소화제, 두통약, 해열제 등 안전상비약은 바로 구입이 가능하다.

보건소는 응급진료 상황실을 마련해설 연휴기간 동안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응급진료를 하고, 비상연락체계를 유지해 신속한 대응이 가능하도록 공공보건의료서비스 제공 및 응급진료체계 운영에 최선을 다할 예정이다.  
 
연휴기간 동안 문 여는 의료기관 및 약국 현황은 포천시 및 보건소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보건복지콜센터(129), 구급상황관리센터(119), 시도 콜센터(120), 응급의료포털(www.e-gen.or.kr), 응급의료정보제공 앱(APP), 주요 포털 ‘명절진료’ 검색 등을 이용하여 정확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보건사업과 의약무관리팀 ☎031)538-3633

OPEN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제 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목록보기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 대한 만족도를 평가해 주세요.
평가 1명 / 평균 1
의견글 작성
의견글을 작성해 주세요.
최대 500자 / 현재 0자
  • 계산하여 답을 쓰세요
※ 불건전한 내용이나 기사와 관련 없는 의견은 관리자 임의로 삭제할 수 있습니다.
뒤로가기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