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보도자료

  • 시정뉴스
  • 보도자료
2020 포천청년과 함께하는 소통공감 간담회 개최
- 포천청년의 목소리를 듣다 ! -
2020-07-01 조회수 : 4819

ⓒ포천시

포천시는 지난 6월 30일 근로자종합복지관 소회의실에서 포천시 청년정책의 추진방향에 대한 청년들의 목소리를 듣고자 ‘포천청년과 함께하는 소통공감 간담회’를 열었다.

이번 간담회는 코로나19로 인한 ‘고강도 생활 속 거리두기’ 지침에 따라 문화예술, 창업, 농업, 대학생, 직장인 등 각 분야를 대표하는 최소한의 청년들만 참여하여 진행되었다.

포천시 청년정책 지원사업에 대해 일자리경제과 청년정책TF 팀장이 주요 사업에 대해 브리핑을 한 후 향후 청년센터 조성에 따른 공간구성, 역량강화교육 분야별 컨텐츠, 청년축제 등에 관한 주제 순으로 청년들의 목소리를 청취했다.

청년들이 직접 이용하게 될 청년센터는 청년들이 놀이를 즐길 수 있는 공간, 창업활동을 할 수 있는 실내 스튜디오, 취업 준비를 할 수 있는 스터디 공간, 정보공유를 할 수 있는 열린공간 등 다양한 의견들이 나왔다. 청년교육은 미디어 분야가 가장 인기 있었으며, 청년축제는 관내 청년들이 주도적으로 참여할 수 있도록 추진위원회를 구성하자는 등의 의견이 나왔다.  

배상철 일자리경제과장은 “이번 간담회를 통해 청년들의 생각과 의견을 적극 수렴하여 청년정책을 추진하겠으며, 앞으로도 청년들과 함께 호흡하며 청년이 살기 좋은 도시 포천이 될 수 있도록 힘을 보태겠다,”고 전했다.

일자리경제과 청년정책T/F팀 ☎031)538-2561
OPEN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제 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목록보기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 대한 만족도를 평가해 주세요.
평가 1명 / 평균 1
의견글 작성
의견글을 작성해 주세요.
최대 500자 / 현재 0자
  • 계산하여 답을 쓰세요
※ 불건전한 내용이나 기사와 관련 없는 의견은 관리자 임의로 삭제할 수 있습니다.
뒤로가기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