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보도자료

  • 시정뉴스
  • 보도자료
포천종합사회복지관, 아이들의 코로나 블루 극복을 위한 비대면 놀권리 옹호 활동 진행

ⓒ포천시

포천종합사회복지관(관장 이종범)은 코로나19로 사회적 거리두기가 지속되는 상황에서 아동들의 ‘놀권리’ 존중을 위해 ‘아동놀권리옹호단 ECHO(Every Child Has Own Rights)’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초록우산 어린이재단 경기북부아동옹호센터의 지원으로 진행되고 있는 아동놀권리옹호단ECHO(에코) 사업은 6월 발대식을 진행한 이후 아동들이 비대면으로 함께 놀권리에 대해 학습하고 주도하여 누구나 함께 놀 수 있는 놀이키트를 만드는 사업이다.

코로나19 사태가 지속되어 각 가정의 아동들의 상호교류활동 및 놀이활동이 어려워지고 아이들의 우울감이 높아져 코로나 블루가 우려되는 상황에서 비대면으로 모임활동을 지속하고 있다. 10월 중에는 아동들이 직접 기획한 놀이키트를 3주간 정기적으로 전달하는 ‘놀이키트정기구독’ 사업을 진행할 예정이다.

이종범 관장은 “아동놀권리옹호단 활동을 기반으로 아이들의 놀권리가 존중 받는 문화조성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아동놀권리옹호단 ‘놀이키트정기구독’은 16일 포천종합사회복지관 유튜브계정에서 안내 영상 시청 후 신청이 가능하다.

포천종합사회복지관 사례관리팀 ☎031)531-4033
OPEN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제 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목록보기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 대한 만족도를 평가해 주세요.
평가 0명 / 평균 0
의견글 작성
의견글을 작성해 주세요.
최대 500자 / 현재 0자
  • 계산하여 답을 쓰세요
※ 불건전한 내용이나 기사와 관련 없는 의견은 관리자 임의로 삭제할 수 있습니다.
뒤로가기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