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보도자료

  • 시정뉴스
  • 보도자료
포천시, 2020년 통합사례관리 현장주도학습‘우수기관’ 선정
2021-01-04 조회수 : 3698

ⓒ포천시

포천시는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이 전국 지방자치단체를 대상으로 실시한 ‘2020년 통합사례관리 현장주도학습’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통합사례관리 현장 주도 학습은 사례 관련 이슈 공유, 현장주도 학습기회 제공 등 지역사회 학습 생태계 조성 및 성장 기반을 마련하기 위해 기획됐다.

포천시에서는 지난 7월 읍면동 통합사례관리사와 민간사례관리사(무한돌봄희망복지센터, 종합사회복지관)들이 ‘성장통(성장하는 통합사례관리사 모임)’ 이라는 학습모임을 조직했다.

강점관점실천연구소 이재원 소장과 함께한 강점관점해결중심상담 기반 사례관리 학습을 총 8회에 걸쳐 진행했으며, 강점관점 기반 해결 중심 모델 적용 당사자 체인지 북을 제작해 실제 현장에서 시연했다. 이를 통해 사례관리사의 강점관점 내재화 및 당사자의 주체적 참여를 통한 능동적 욕구 충족 등을 이끌어 낸 점 등이 높이 평가되어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으로부터 우수기관으로 선정되었다.

현장주도학습에 참여한 통합사례관리사는 “당사자의 강점에 초점을 맞추어 작지만 의미 있는 변화를 이끌어 낼 수 있었다.”라며 소감을 밝혔다.

시민복지과 희망복지팀 ☎031)538-3077
OPEN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제 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목록보기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 대한 만족도를 평가해 주세요.
평가 2명 / 평균 0.5
의견글 작성
의견글을 작성해 주세요.
최대 500자 / 현재 0자
  • 계산하여 답을 쓰세요
※ 불건전한 내용이나 기사와 관련 없는 의견은 관리자 임의로 삭제할 수 있습니다.
뒤로가기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