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보도자료

  • 시정뉴스
  • 보도자료
포천시, 생활SOC복합화사업 국도비 확보
포천시가 2022년 생활SOC 복합화사업 국도비 보조금 43억 4,200만원을 확보했다.

해당 사업은 태봉공원 민간공원조성 특례사업 내 생활SOC 복합화 사업으로, 수영장과 헬스장이 포함된 국민체육센터와 국공립어린이집 신설 등을 통해 교육․복지 사각지대를 해소하고 주민 삶의 질 향상을 높이기 위해 추진되는 사업이다. 사업비의 약 40%는 국도비, 나머지는 지방비를 투입해 추진하는 사업으로, 총 사업비는 100억 원이다.

포천시는 현재 초등 3~4학년 대상 생존수영 표준교육과정이 의무화되어 있으며 향후 2025년에는 전 학년으로 의무교육대상자가 확대될 예정이나, 수영장 부족 등의 열악한 기반시설로 학생들이 의무 교육을 받기 위해 사업대상지 기준 약 20km 떨어진 마홀수영장 또는 민간 수영장을 이용하고 있다고 밝혔다. 시는 이를 해결하기 위해 태봉공원 민간공원 내 생활SOC 복합화사업 공모를 통해 선정되었으며 다양한 교육 및 복지 프로그램 확보, 국공립어린이집 시설개선 등을 추진하고자 했다.

포천시는 해당 예산을 2022년 예산으로 편성해 2023년까지 사업을 추진하고, 이번 생활SOC 복합화사업을 통해 교육 및 복지에 대한 기대를 충족하고, 생활체육 저변 확대 등 체육시설의 복합화 및 명소화를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생태공원과 민간공원T/F팀 ☎031)538-3360
OPEN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제 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목록보기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 대한 만족도를 평가해 주세요.
평가 0명 / 평균 0
의견글 작성
의견글을 작성해 주세요.
최대 500자 / 현재 0자
  • 계산하여 답을 쓰세요
※ 불건전한 내용이나 기사와 관련 없는 의견은 관리자 임의로 삭제할 수 있습니다.
뒤로가기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