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보도자료

  • 시정뉴스
  • 보도자료
꿈모락 진로직업체험지원센터, 포천시 온라인 진로페스티벌 개최
2021-10-21 조회수 : 1931

ⓒ포천시   

포천시 진로직업체험지원센터(이하 꿈모락)는 10월 21일부터 24일까지 4일간 청소년들의 진로설계를 위한 ‘제2회 포천시 실시간 온라인 진로페스티벌’을 개최한다.

포천시와 포천교육지원청이 주관하고, 꿈모락(樂) 진로직업체험지원센터가 주최하는 ‘제2회 포천시 실시간 온라인 진로페스티벌’은 코로나19 상황을 고려해 온라인 플랫폼을 통한 자유로운 진로 탐색의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진로 꿈찾기 여행을 떠나자'라는 주제로 진행되는 진로페스티벌은 ▲HEXA CT 6대 핵심역량검사 해석 ▲직업계고 연계 직업인 멘토링 ▲직업키트체험 등을 실시간으로 진행하며, 녹화형 콘텐츠로 ▲직업인 멘토링 ▲학과 멘토링 ▲직업계고 입시정보 등을 제공한다.

21일과 22일에는 포천시 관내 직업계고의 인식개선 및 진학 고취를 위한 직업계고 멘토링과 10월 9일 한글날을 기념해 캘리그래퍼 키트 체험, 10월 25일 독도주간을 맞아 독도의 역사를 알아볼 수 있는 팝업북 디자이너 키트체험을 실시간으로 운영한다.

실시간 온라인 운영 외에도 학생들이 시간과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자신의 꿈을 탐색할 수 있도록 직업인 멘토링, 학과 멘토링, 실시간으로 진행되었던 콘텐츠 등을 녹화해 제공한다.

꿈모락 최인혜 센터장은 “포천시 관내 청소년들이 진로페스티벌을 통해 진로에 대해서 고민하고, 자신의 꿈을 찾는 여행을 무사히 마치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교육지원과 혁신교육팀 ☎031)538-3302
OPEN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제 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목록보기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 대한 만족도를 평가해 주세요.
평가 0명 / 평균 0
의견글 작성
의견글을 작성해 주세요.
최대 500자 / 현재 0자
  • 계산하여 답을 쓰세요
※ 불건전한 내용이나 기사와 관련 없는 의견은 관리자 임의로 삭제할 수 있습니다.
뒤로가기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