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보도자료

  • 시정뉴스
  • 보도자료
2022년 포천시 청소년자치기구 참가자 모집 안내
2021-11-30 조회수 : 1855

ⓒ포천시

포천시 공공 청소년수련시설(포천시청소년교육문화센터, 포천청소년문화의집)은 12월 31일까지 ‘2022년 청소년자치기구’ 참가 청소년을 모집한다.

포천시청소년교육문화센터 청소년자치기구는 △청소년 정책에 대한 의견을 제시하는 ‘포천시차세대위원회’ △청소년센터 운영과 활성화를 위해 활동하는 ‘청소년운영위원회(비상구)’ △청소년 기자로 활동하는 ‘청소년미디어기자단(포담)’ △지역축제 및 문화예술 활동을 기획하고 운영하는 ‘청소년문화예술기획단(더놀자+)’ △안전관련 전문교육을 받는 ‘청소년안전자원봉사단(세이클럽)’ 으로 구성되어있다.

포천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자치기구는 △청소년 중심으로 기관이 운영될 수 있게 활동하는 ‘청소년운영위원회(포커스)’ △제빵 및 요리를 매개로 재능 기부 봉사하는 ‘청소년요리봉사단(쿡볼)’ △캠페인·기념일 관련 활동을 기획하고 실천하는 ‘청소년자원봉사단(링크)’로 구성되어있다.

차세대위원회와 청소년운영위원회는 관내 10세~24세 청소년이 참가할 수 있으며, 이외 자치기구(미디어기자단, 문화예술기획단, 청소년안전자원봉사단, 청소년요리봉사단, 청소년자원봉사단)은 관내 14세~24세 청소년이 참가할 수 있다.

자치기구 활동에 참여하는 청소년들은 각 활동에 따라 봉사활동 확인서 발급, 각종 전문 교육의 기회가 제공되며, 우수활동 청소년에게는 연말 표창장 등이 수여된다.

참가를 희망하는 청소년은 포스터 내 QR코드를 통해 신청 가능하며 자세한 사항은 청소년교육문화센터와 문화의집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교육지원과 청소년활동팀 ☎ 031)538-3393

OPEN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제 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목록보기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 대한 만족도를 평가해 주세요.
평가 0명 / 평균 0
의견글 작성
의견글을 작성해 주세요.
최대 500자 / 현재 0자
  • 계산하여 답을 쓰세요
※ 불건전한 내용이나 기사와 관련 없는 의견은 관리자 임의로 삭제할 수 있습니다.
뒤로가기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