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보도자료

  • 시정뉴스
  • 보도자료
포천시, 국가유공자 맞춤형 통합사례관리 지원
민·관이 함께 주거환경 개선사업 시행
2022-03-28 조회수 : 2128

ⓒ포천시

포천시는 지난 25일과 27일 2회에 걸쳐 통합사례관리 대상자로 선정된 국가유공자 저소득 홀몸 어르신 가구의 주거환경 개선사업을 민·관이 함께 시행했다.

이번 대상가구는 독거 및 고령의 국가유공자 복지사각지대 발굴·지원계획에 따라 일동면 찾아가는 보건복지팀과 화현면이 함께 2월 초에 가정방문해 초기상담을 진행한 후 내부사례회의를 거쳐 통합사례관리대상자로 선정됐다.

이번 주거환경개선 사업은 1차로 화현면 소재의 자원봉사단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주민자치위원회, 적십자봉사회, 새마을부녀협의회, 이장단협의회, 화통누리 후원회 등에서 주거지 청소 및 분리수거 등을 지원했으며, 2차로 사랑나눔회 회원들이 목공을 비롯하여 전기공사, 도배·장판 그리고 창호 교체 등을 지원하여 단열이 어렵고 오래되어 낡았던 주거지를 민·관이 협력하여 개선한 사례다.

박윤국 포천시장은 “코로나19의 어려운 상황 속에서도 민·관이 협력을 통해 주거환경을 개선할 수 있도록 힘써주신 자원봉사단체 모든 분께 감사하다. 시는 국가를 위해 헌신과 희생한 국가유공자 등 도움이 필요한 가구에 신속하고 적정한 복지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찾아가는 맞춤형 복지서비스를 강화해 나가겠다.”라고 밝혔다.

일동면 찾아가는보건복지팀 ☎031)538-4520

OPEN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제 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목록보기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 대한 만족도를 평가해 주세요.
평가 0명 / 평균 0
의견글 작성
의견글을 작성해 주세요.
최대 500자 / 현재 0자
  • 계산하여 답을 쓰세요
※ 불건전한 내용이나 기사와 관련 없는 의견은 관리자 임의로 삭제할 수 있습니다.
뒤로가기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