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보도자료

  • 시정뉴스
  • 보도자료
포천시, 예비못자리 설치 현장 방문 격려
2022-05-02 조회수 : 2022

ⓒ포천시 

포천시는 지난달 29일 관내 예비못자리 설치현장을 방문해 관계자 등을 격려했다.

현장에는 박윤국 포천시장을 비롯해 손세화 포천시의회 의장, 임종훈·연제창·조용춘 의원, 농협중앙회포천시지부 박윤경 지부장 등이 함께했다.

예비모는 최근 잦은 이상 기온 등 예측하기 힘든 기상이변과 원인 모를 발아 불량 상황등으로부터 피해농가를 보호하기 위한 것으로 시는 매년 예비못자리를 설치해 적기 모내기에 차질 없도록 준비하고 있다. 올해는 대안 품종 2,000장을 농업인단체에 위탁하여 약 한달간 전문적으로 관리하게 하고 이달 말경 못자리 실패농가를 대상으로 공급할 예정이다.

박윤국 포천시장은 “최근 잦은 기상이변으로 날씨가 변덕스럽다. 농작물들도 요즘 같은 날씨에는 적응하기 힘들 것 같다.”면서 “오늘 설치한 못자리는 말 그대로 ‘예비’다. 예비못자리를 설치했으나 우리의 진심은 못자리를 실패한 농가가 단 한 농가도 없기를 바랄 뿐이다.”고 말했다.

친환경농업과 ☎031)538-3731

OPEN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제 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목록보기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 대한 만족도를 평가해 주세요.
평가 0명 / 평균 0
의견글 작성
의견글을 작성해 주세요.
최대 500자 / 현재 0자
  • 계산하여 답을 쓰세요
※ 불건전한 내용이나 기사와 관련 없는 의견은 관리자 임의로 삭제할 수 있습니다.
뒤로가기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