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보도자료

  • 시정뉴스
  • 보도자료
포천시, 국가지점번호판 일제조사 실시
2022-05-02 조회수 : 2260

ⓒ포천시    

포천시는 도로명주소가 없는 산악·하천 등에서 긴급상황 발생 시 신속하게 구조가 가능하도록 위치서비스를 제공하는 국가지점번호판에 대한 일제조사를 추진한다.

국가지점번호는 국토 및 이와 인접한 해양을 격자형으로 일정하게 구획한 지점마다 부여한 번호로 조난 및 긴급상황 발생 시 위치를 정확히 알리는 위치표시번호다.

시는 관내 국가지점번호판 조사 대상 총 433개소에 대하여 2026년까지 국가지점번호판 일제조사 완료를 목표로 조사계획을 수립하고, 올해 8월 말까지 국가지점번호판 87개소에 대한 훼손·망실·표기오류 등을 조사할 예정이다. 이후 정비가 필요한 국가지점번호판은 자체 정비 및 설치기관에 통보하여 정비될 수 있도록 조치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응급상황 발생 시 정확한 위치정보를 제공할 수 있도록 국가지점번호판 등 주소정보시설의 관리를 철저히 하겠다.”고 말했다.

국가지점번호는 ‘주소정보누리집(www.juso.go.kr)’을 통해 모바일 또는 웹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토지정보과 주소관리팀 ☎031)538-2639

OPEN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제 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목록보기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 대한 만족도를 평가해 주세요.
평가 0명 / 평균 0
의견글 작성
의견글을 작성해 주세요.
최대 500자 / 현재 0자
  • 계산하여 답을 쓰세요
※ 불건전한 내용이나 기사와 관련 없는 의견은 관리자 임의로 삭제할 수 있습니다.
뒤로가기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