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보도자료

  • 시정뉴스
  • 보도자료
포천시농업기술센터, 도시치유농업활성화를 위한 생활원예 아카데미 교육생 재능기부활동 추진
2022-07-08 조회수 : 1690

 ⓒ포천시   

포천시농업기술센터는 지난 6일 생활농업 활성화를 위한 생활원예 아카데미 수료식과 함께 수료생들의 재능기부로 화분 만들기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이번 행사는 2022년 도시치유농업활성화를 위한 생활원예 아카데미 교육생 재능기부 활동으로 지난해 치매어르신 가족들을 위한 꽃바구니 전달에 이어 두 번째다. 옥진주 강사(한국사회원예연구소)의 지휘 아래 21명의 수료생들이 화분을 만들어 관내 노인복지센터와 요양원 등 21곳에 화분을 기부했다. 

교육생들은 생활원예 아카데미 교육 15회 과정 동안 배운 내용을 바탕으로 직접 화분을 제작하고 전달해 의미를 더했다. 

교육생들은 “어르신들이 화분을 보며 힐링할 수 있는 행복한 선물이 되길 바란다. 나눔의 기쁨을 느낄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었다.”고 밝혔다.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어르신들과 기관 관계자들이 식물을 보며 정서적으로 안정과 작은 행복감을 가질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 앞으로도 도시농업활성화를 위한 프로그램을 기획하겠다.”고 밝혔다.

농업지원과 자원가공팀 ☎031)538-3773

OPEN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제 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목록보기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 대한 만족도를 평가해 주세요.
평가 0명 / 평균 0
의견글 작성
의견글을 작성해 주세요.
최대 500자 / 현재 0자
  • 계산하여 답을 쓰세요
※ 불건전한 내용이나 기사와 관련 없는 의견은 관리자 임의로 삭제할 수 있습니다.
뒤로가기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