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보도자료

  • 시정뉴스
  • 보도자료
품격있는 인문도시 포천, 2022년‘도서관 길 위의 인문학’운영
2022-07-12 조회수 : 1565

ⓒ포천시 

포천시는 오는 8월부터 중앙도서관에서 2022년 도서관 길 위의 인문학 사업 ‘고전문학, 뮤지컬이 되다–깊이 읽기와 새로 보기’를 운영한다.

‘도서관 길 위의 인문학’은 지역주민이 이용하는 도서관에서 생활 속에 함께하는 인문학을 구현하기 위해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도서관협회에서 주관하는 사업으로, 포천시는 2012년부터 11년 연속 공모에 선정됐다.

이번 프로그램은 고전문학 작품 원작이 뮤지컬 작품으로 어떻게 다양하게 표현될 수 있는지 경험하고 즐겨볼 수 있도록 토론, 강연, 탐방을 연계해 진행한다.

원작인 「오페라의 유령」, 「지킬박사와 하이드 씨의 기이한 이야기」, 「파리의 노트르담」, 「레 미제라블」을 읽고 권인걸 작가와 토론하고, 뮤지컬로 재탄생한 ‘오페라의 유령’, ‘지킬 앤 하이드’, ‘노트르담 드 파리’, ‘레 미제라블’의 이야기를 이동섭 작가의 강연으로 새롭게 만나본다. 강연 후에는 참여자들과 함께 대학로 탐방을 진행한다.

이영구 도서관정책과장은 “이번 길 위의 인문학 프로그램으로 ‘품격있는 인문도시’ 포천에 한 발짝 다가서는 계기가 되기를 바라며, 시민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프로그램 신청은 중앙도서관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중앙도서관(031-538-9312)으로 문의하면 된다.

도서관정책과 중앙도서관팀 ☎031)538-3912

OPEN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제 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목록보기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 대한 만족도를 평가해 주세요.
평가 0명 / 평균 0
의견글 작성
의견글을 작성해 주세요.
최대 500자 / 현재 0자
  • 계산하여 답을 쓰세요
※ 불건전한 내용이나 기사와 관련 없는 의견은 관리자 임의로 삭제할 수 있습니다.
뒤로가기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