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보도자료

  • 시정뉴스
  • 보도자료
올여름 포천을 뜨겁게 할 ‘포천38 국제프린지페스타’ 30일 개막!
2022-07-20 조회수 : 1826

ⓒ포천시   

재단법인 포천문화재단(이사장 백영현)이 주관하는 ‘2022 제1회 포천38 국제프린지페스타’가 오는 30일부터 다음달 6일까지 8일간 포천 전역에서 동시에 개최된다. 

‘포천38 국제프린지페스타’는 한반도 중심도시이자 자유와 평화의 상징으로 존재해온 포천시가 지리적·역사적 기억을 문화예술을 통해 국제적 문화예술교류의 거점으로서 재도약하기 위해 올해 처음 개최하는 축제다. 

축제는 포천시민, 국내외 예술가, 관광객이 주체가 되어 14개 읍면동에서 동시에 펼쳐지는 프린지 페스티벌로 기획했다.

첫 회인 올해는 ‘예술로 만나는 평화, 문화로 이어지는 통일’을 주제로, 오는 30일 38선의 역사가 남아있는 영중면(구 영중초등학교)에서 개막식을 개최한다. 개막 축하공연으로 포천시립예술단과 가수 김범수, 울랄라세션, 설하윤 등이 출연해 자리를 빛낼 예정이다.

아트밸리, 산정호수 등 지역 유명 관광지와 체육문화센터, 개인 공방, 갤러리 등 포천시 대표 문화거점 38개 공간에서 200여 팀의 공연과 전시, 체험 등 다양한 장르의 문화예술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다. 

공연·전시·체험 행사 외에도 국내외 유명 예술단체 공식 초청공연과 특별초청으로 세계한민족공연예술축제, 포천반월아트홀 일원에서 지역전통문화체험과 백남준 미디어아트 특별전시를 상설 운영하며 거점공간 곳곳에서 지역특산물판매와 플리마켓 등도 열린다.

제갈현 대표이사는 “첫 회를 앞둔 ‘포천38 국제프린지페스타’는 포천 명소를 활용해 포천을 대내외에 알리고, 관광 활성화에 기여하기 위해 기획했다. 포천 예술인들이 함께 만들어가는 축제 운영으로 지역 예술인 창작활동 활성화와 시민과 소통하는 화합의 축제로 만들어갈 예정이다.”고 전했다.

다양한 프로그램과 축제 일정은  ‘포천38 국제프린지페스타’ 홈페이지(http://pc38festa.kr/)에서 확인하면 된다.

포천문화재단 문화관광사업팀 ☎031)535-3614

OPEN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제 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목록보기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 대한 만족도를 평가해 주세요.
평가 0명 / 평균 0
의견글 작성
의견글을 작성해 주세요.
최대 500자 / 현재 0자
  • 계산하여 답을 쓰세요
※ 불건전한 내용이나 기사와 관련 없는 의견은 관리자 임의로 삭제할 수 있습니다.
뒤로가기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