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보도자료

  • 시정뉴스
  • 보도자료
포천시, 지역 내 평생학습 소외계층 대상 찾아가는 평생학습 프로그램 ‘2022년 學숲 체험교실’ 성료

ⓒ포천시 

포천시는 찾아가는 평생학습 프로그램 ‘2022년 學숲 체험교실’을 성황리에 마쳤다.
    
‘學숲 체험교실’은 포천시민의 소외됨 없는 평생학습 참여를 위해 2013년부터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있는 사업으로, 관내 평생학습동아리 및 강사로 구성된 전문 활동가가 지역 내 노인복지시설과 아동복지시설, 장애인복지시설, 군부대 등의 평생학습 소외기관을 찾아가는 맞춤형 평생학습 프로그램이다. 

3월부터 9월까지 약 7개월 간 운영된 올해 學숲 체험교실은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비대면과 대면 병행 운영하였으며, 사전 시청을 통해 접수된 전문 활동가와 소외기관을 연계·매칭하는 형식으로 진행했다. 

이번 사업에는 9개 학습동아리와 강사가 참여해 황금아노인주간보호센터 등 18개 기관에 교육 프로그램을 지원했다. 

약 1천여 명의 시민들을 대상으로 ▲실버공예·체조 ▲생활속의 아로마향기테라피 ▲3D펜&코딩놀이 ▲캘리그라피 소품 만들기 ▲팬시버닝 소품만들기 ▲내 맘대로 움직이는 작은 로봇, 오조봇 ▲환경실천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했으며, 프로그램별 마지막 차시는 평생학습 전문활동가의 재능기부로 운영해평생학습 나눔 활동의 발판을 마련했다. 

시 관계자는 “學숲 체험교실 사업은 지역 내 기관이나 단체에서도 평생교육을 함께 할 수 있어 꾸준한 수요를 보이고 있다.”면서 “앞으로도 평생교육 사각지대에 있는 소외기관 발굴에 더욱 박차를 가해 포천시민 모두 평생학습을 접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교육지원과 평생교육팀 ☎031)538-3390

OPEN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제 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목록보기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 대한 만족도를 평가해 주세요.
평가 0명 / 평균 0
의견글 작성
의견글을 작성해 주세요.
최대 500자 / 현재 0자
  • 계산하여 답을 쓰세요
※ 불건전한 내용이나 기사와 관련 없는 의견은 관리자 임의로 삭제할 수 있습니다.
뒤로가기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