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보도자료

  • 시정뉴스
  • 보도자료
포천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솔리언또래상담동아리 슈퍼비전 진행

ⓒ포천시 

포천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지난 24일 중·고등학교 솔리언또래상담자를 대상으로 슈퍼비전 교육을 운영했다. 
 
이번 교육은 솔리언또래상담자들이 실제 학교 현장에서 구체적인 도움이 될 수 있도록 1·2부로 나누어서 진행했다. 1부에서는 솔리언또래상담자로서의 정체성 함양, 좋은 친구되기, 경청 기술 등을 연습하고, 2부에서는 해결중심적 상담기법, 역할 시연하기 등을 배웠다. 

교육에 참석한 또래상담자는 “코로나19로 친구들을 만날 기회가 적었는데, 갑자기 친구를 상담하려고 하니 많이 막막했다. 이번 슈퍼비전을 통해 배우고 연습하니 자신감이 붙는 것 같다.”고 전했다.

김현경 센터장은 “타인을 돕겠다는 마음으로 이 자리에 참석한 것 자체가 이미 보배 같은 친구들이라고 생각한다. 솔리언또래상담사들이 귀한 역할을 할 수 있도록 모든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한편, 포천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솔리언 또래상담사업 외 찾아가는 집단상담, 찾아가는 청소년상담, 부모교육, 하모니교육(생명존중예방교육, 학교폭력예방교육, 의사소통교육, 인권교육), 인터넷·스마트폰 중독 예방 해소 사업, 아웃리치, 놀이치료(미술치료) 등의 다양한 교육과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포천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031)533-1318

OPEN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제 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목록보기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 대한 만족도를 평가해 주세요.
평가 0명 / 평균 0
의견글 작성
의견글을 작성해 주세요.
최대 500자 / 현재 0자
  • 계산하여 답을 쓰세요
※ 불건전한 내용이나 기사와 관련 없는 의견은 관리자 임의로 삭제할 수 있습니다.
뒤로가기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