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보도자료

  • 시정뉴스
  • 보도자료
포천시 내촌면 새마을회, ‘2022 사랑의 김장 담그기 행사’진행
2022-11-10 조회수 : 1101

ⓒ포천시

포천시 내촌면 새마을회(회장 이남재, 부녀회장 조순호)는 지난 9일 내촌면 행정복지센터에서 ‘2022 사랑의 김장 담그기’ 행사를 진행했다.

행사는 내촌면 남·여 새마을회 회원뿐만 아니라 백영현 포천시장, 포천시의회 김현규 의원, 이장협의회, 주민자치위원를 비롯한 관내 단체장 등이 함께 참여했다. 

특히 포천시 홍보대사인 영화배우 박효준 씨가 함께했다. ‘이웃나눔 실천을 통한 시민들의 따뜻한 겨울나기’라는 주제로 촬영한 ‘박효준의 김장 담그기 체험’ 영상은 향후 유튜브·SNS 등 다양한 홍보매체를 통해 만나볼 수 있다.

김장은 남·여 새마을 회원들이 직접 정성껏 재배한 무와 배추로 담갔으며, 김치 전문업체에서 후원한 ‘동치미’ 100통과 함께 지역 내 저소득층, 홀몸 어르신, 장애인 등 어려운 이웃 100여 가구에 전달할 예정이다.

이남재·조순호 회장은 “사흘에 걸쳐 배추·무 뽑기, 재료손질, 배추절임, 김장 속 넣기 등 김장 담그기를 진행했다. 적극 참여해 준 모든분들께 깊은 감사를 드린다.”면서 “이웃들이 따뜻한 겨울을 보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정진철 내촌면장은 “이번 행사에 적극 참여해 주신 내촌면 새마을회원 여러분께 감사 드린다.”며 “이번 행사가 지역공동체의 가치를 다시 한번 되새기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내촌면행정복지센터 총무팀 ☎031)538-4252

OPEN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제 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목록보기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 대한 만족도를 평가해 주세요.
평가 0명 / 평균 0
의견글 작성
의견글을 작성해 주세요.
최대 500자 / 현재 0자
  • 계산하여 답을 쓰세요
※ 불건전한 내용이나 기사와 관련 없는 의견은 관리자 임의로 삭제할 수 있습니다.
뒤로가기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