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보도자료

  • 시정뉴스
  • 보도자료
포천시농업기술센터-치매안심센터-농촌치유농장, 치유농업 활성화
- 치매 예방 반려식물 재배키트 보급 추진
2022-11-14 조회수 : 1103

ⓒ포천시

포천시농업기술센터는 포천시치매안심센터와 농촌치유농장 간 치유농업 활성화 협업체계 구축과 치유농산업 기초 마련을 위해 ‘치매 예방 반려식물 재배키트 보급사업’을 추진한다.

포천시치매안심센터에 등록된 치매 관리 대상 어르신 50명을 대상으로 ‘크리스마스 장식으로 반려식물 키우기’라는 주제로 율마, 백냥금, 잎모란, 포인세티아 등 반려식물 바구니장식 키트를 보급해 반려식물과 교감을 위해 물관리 등 재배관리 요령을 안내했다.

어르신들은 겨우내 관심과 애정으로 반려식물을 키워 이듬해 봄 분갈이 할 예정이다. 시는 반려식물을 통해 어르신들의 정서적, 심리적 안정에 도움을 주고 성취감을 통해 치매 예방은 물론 노인층의 자살이나 고독사 예방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 

센터 관계자는 “반려식물 재배키트로 어르신들이 녹색식물과 친구가 되어 심신 안정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 농업이 복지와 결합된 사회적 기능으로 강화되고 있다. 농업기술센터에서도 농업 활동을 통한 치유 효과를 높일 수 있도록 다양한 치유농업 프로그램 등을 지원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농업지원과 자원가공팀 ☎031)538-3771

OPEN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제 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목록보기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 대한 만족도를 평가해 주세요.
평가 0명 / 평균 0
의견글 작성
의견글을 작성해 주세요.
최대 500자 / 현재 0자
  • 계산하여 답을 쓰세요
※ 불건전한 내용이나 기사와 관련 없는 의견은 관리자 임의로 삭제할 수 있습니다.
뒤로가기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