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보도자료

  • 시정뉴스
  • 보도자료
포천시,‘2012 대학 입시 설명회’성황리 개최
2011-11-29 조회수 : 3331
 

 

포천시(시장 서장원)는 지난 28일 시청 3층 대회의실에서 관내 7개 고등학교 학생들과 학부모를 대상으로 ‘2012학년도 대학 입시 설명회’를 개최했다.

시는 학부모 역량강화를 위한 제4차 학부모 특강으로 이번 대입 설명회를 개최했으며, 전문 입시상담 강사(김덕년 경기도교육정보연구원 진학지원센터 팀장)를 초빙해 ‘2012학년도 대학입시에 대한 올바른 이해’라는 주제로 2시간 동안 알찬 강의를 진행해 학생들과 학부모들의 뜨거운 호응을 받았다.

이날 특강은 복잡하게 변화하는 대학 입시전형 제도에 대해 학생들과 학부모들의 역량을 강화시키기 위한 목적으로 개최됐으며, 입시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제공해 포천시의 우수한 인재들이 좋은 대학교에 진학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기 위해 마련된 자리로 학생과 학부모 200여명이 참석해 교육에 대한 높은 관심을 나타냈다.

서장원 시장은 특강에 앞서 “우리 지역의 미래를 결정짓는 핵심 포인트는 교육으로 백년대계(百年大計)인 교육발전을 위해 학부모의 지속적인 관심과 지원을 바란다”면서 “다양한 교육지원시책을 펼쳐 관내 우수인재의 집중 육성과 타 지역 유출 방지를 강력히 추진하는 등 명품 교육도시를 조성하겠다”고 말했다.

시 관계자는 “매년 학부모 역량강화를 위해 학부모 특강을 실시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시 교육발전을 위해 학부모들과의 소통을 지속적으로 증대시킬 예정”이라며 “많은 학부모가 지역 교육에 대한 중요성을 인식할 수 있도록 ‘찾아가는 학부모 특강’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할 계획이다”고 밝혔다.

평생학습과 교육협력팀 ☏ 031-538-2033

OPEN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제 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목록보기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 대한 만족도를 평가해 주세요.
평가 1명 / 평균 1
의견글 작성
의견글을 작성해 주세요.
최대 500자 / 현재 0자
  • 계산하여 답을 쓰세요
※ 불건전한 내용이나 기사와 관련 없는 의견은 관리자 임의로 삭제할 수 있습니다.
뒤로가기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