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보도자료

  • 시정뉴스
  • 보도자료
포천시립중앙도서관 다문화도서코너 마련
개관시 구비할 다문화도서 추천받아
2011-12-14 조회수 : 3717

 

포천시(시장 서장원)는 내년 3월에 개관할 예정인 시립중앙도서관에 다문화가족 및 외국인 근로자들이 편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다문화 도서 코너를 마련할 계획이다.

시립중앙도서관은 다문화도서 코너에 관내 대학교 관련학과와 결혼이주자 및 관내 기업체에 근무하는 외국인 근로자 등으로부터 비치를 희망하는 다문화 도서를 이달 15일까지 추천받아 구입할 계획이다.

구입대상은 영어를 비롯해 중국어 ․ 일본어 ․ 몽골어 ․ 베트남어 ․ 태국어 ․ 우즈베키스탄어 ․ 필리핀어 ․ 캄보디아어 ․ 인도네시아어 등이며, 관내 거주 다문화 가족 및 외국인 근로자들도 희망하는 도서가 있으면 시립중앙도서관에 전화로 신청 할 수 있다.

다문화도서 코너는 외국인근로자 및 결혼이주민들에게는 모국어에 대한 문화적 욕구를 충족시켜 주고, 다문화 가정 어린이들에게는 부모의 나라에 대한 언어 접근 기회를 제공해 교육에도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평생학습과 관계자는 “앞으로도 외국인들이 원하는 도서를 신청 받아 도서 구입에 반영하고, 다문화 도서를 지속적으로 구입해 다문화 도서 코너가 도서관의 전문코너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다문화 희망도서 신청 및 관련 기타문의는 포천시립중앙도서관(☎538-3382)으로 하면 된다.

평생학습과 중앙도서관팀 ☏ 031-538-3382

OPEN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제 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목록보기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 대한 만족도를 평가해 주세요.
평가 1명 / 평균 1
의견글 작성
의견글을 작성해 주세요.
최대 500자 / 현재 0자
  • 계산하여 답을 쓰세요
※ 불건전한 내용이나 기사와 관련 없는 의견은 관리자 임의로 삭제할 수 있습니다.
뒤로가기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