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기획 보도자료

  • 시정뉴스
  • 기획 보도자료
포천 일이화 청년상단, 서천 삶기술학교 벤치마킹하다
2020-12-16 조회수 : 3264

ⓒ포천시

포천 청년의 지역정착 지원사업을 추진 중인 일이화 청년상단(단장 김계경)은 지난 9일 벤치마킹을 위해 충남 서천군에 위치한 삶기술학교를 방문했다.

삶기술학교는 취업난을 겪는 청년에게 기술을 가르치며 취·창업 등 청년 성장을 지원· 추진하고 있는 사회적기업이다. 지난해 7월 행정안전부 공모사업으로 시작된 청년들의 시골 정착 프로젝트 ‘삶기술학교’는 한산 소곡주로 유명한 작은 시골 마을인 한산면을 활력이 넘치는 청년 마을로 바꿔나가고 있다는 평을 받고 있다. 이미 15명의 청년이 한산면에 정착을 마무리하고 30명의 청년은 정착을 위한 다양한 실험을 진행 중이다.

포천시 청년공동체 사업의 주민참여 기구인 일이화 청년상단(단장 김계경)은 삶기술학교 벤치마킹을 통해 포천 지역에 맞는 청년의 지역정착 사업을 추진한다는 복안이다.

김계경 단장은 “이번 벤치마킹이 미래설계를 위한 좋은 경험이 됐다.”라며 “청년들이 새로운 것을 보고 느끼는 기회를 만들어 지역에서 꿈을 키우고 성장할 수 있도록 다양한 청년 활동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펼쳐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시는 청년공동체 사업으로 일이화 청년상단과 함께 일동양곡창고 혁신사업을 추진 중이다.

일자리경제과 지역공동체팀 ☎031)538-4426
OPEN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제 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목록보기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 대한 만족도를 평가해 주세요.
평가 1명 / 평균 1
의견글 작성
의견글을 작성해 주세요.
최대 500자 / 현재 0자
  • 계산하여 답을 쓰세요
※ 불건전한 내용이나 기사와 관련 없는 의견은 관리자 임의로 삭제할 수 있습니다.
뒤로가기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