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문화&관광

  • 시민기자
  • 문화&관광
신나고 짜릿하게! 루지와 버기타러 베어스타운으로!
2021-08-23 조회수 : 3909
시민기자 유예숙


포천에도 신나고 짜릿하게 즐길 수 있는 새로운 레저 스포츠가 베어스타운에 생겼다. 바로 루지와 버기다. 포천 루지월드는 베어스타운 스키장 슬로프를 비시즌에 루지 트랙으로 활용하여 2021년 7월 29일에 개장하였다.

ⓒ시민기자 유예숙

소식을 접하고도 코로나19로 자제하고 미루다가 방문한 날이 하필 연휴라 걱정하며 갔지만 오전이라서 그런지 루지 타는 방문객이 많지 않아 다행이었다. 루지를 타기 위해 먼저 티켓팅을 했다. 지역주민 성수기(주말. 휴일)에는 10% 할인을 해준다. 티켓을 들고 루지를 타는 입구로 가 헬멧을 착용하고 출입관리 안심 콜을 했다. 거리두기 하며 줄 서서 기다리다 안내에 따라 리프트 탑승장으로 가 발열 체크 후 리프트를 타니 바람도 시원했고 공중에서 보는 루지 길 풍경이 예뻤다.

ⓒ시민기자 유예숙

비탈길을 걸어 내려가 루지를 타는 탑승장에 도착했다. 안전요원의 설명에 따라 운전하는 방법과 안전 규칙에 대해 설명을 듣고 운전 테스트 후 주행할 수 있었다. 경사도가 있어 혹여나 위험할까 걱정했었는데 즐겁게 타는 아이들 탄성에 걱정을 덜은 나도 덩달아 야호! 와우! 라고 소리치면서 즐겁게 무사히 완주했다. 루지 포토존이 있어 인증 사진을 찍고 버기 타는 장소로 이동했다. 버기 타는 곳에 가니 사람들이 제법 많아 아쉽지만 다음을 기약하며 자리를 떠나왔다.

ⓒ시민기자 유예숙

 
루지란?

썰매를 타고 약 1000미터의 얼음 코스를 활주하여 시간을 겨루는 겨울 스포츠 또는 그 썰매를 말하는데 여기서 루지는 한 사람이 타는 경주용 썰매를 말한다.


포천 루지 월드 위치와 주행 방법

베어스타운 초급 슬로프인 리틀베어 있고 리프트 탑승장에서부터 리프트를 타고 위로 올라가 루지 트랙에서 루지 썰매를 타고 내려오는 방식으로 운영된다.


루지 주행 방법

루지를 주행하기 전 교육장에서 안전교육과 함께 주행 방법을 알려주는데, 제일 먼저 루지에 앉아 핸들을 당기면서 경사도를 따라 움직이면 주행이 시작된다. 코스를 따라 커브나 속도를 줄여야 할 때는 핸들을 몸쪽으로 더 당기면 되고, 방향을 잡을 때는 트랙을 따라 핸들을 좌우로 움직여 주면 된다.

ⓒ시민기자 유예숙


루지 탑승 조건

탑승 조건은 1인 탑승이 원칙이며 10세 이상~65세 미만(키 120cm 이상)이 탑승 가능하며, 36개월 이상~10세 미만 어린이는 보호자와 동반 탑승해야 한다. 이때 기본 이용권에 동반 탑승권을 추가 구매해야 한다.


루지 탑승 자격

심장질환, 어지럼증, 척추 질환 등 신체적 장애가 없는 건강한 상태여야 하며, 임산부 또는 임신 가능성이 있는 분들은 탑승할 수 없다.


루지 요금 및 할인

베어스타운 회원은 주중 30%, 주말 및 공휴일 20% 할인되며, 숙박객과 지역민은 주중 20%, 주말 및 공휴일 10% 할인되고, 할인동반권(6,000)은 할인 적용이 되지 않는다. 루지 탑승권 요금은 1회권 15,000원 2회권 25,000원 3회권 33,000원 5회권 45,000원이며 어린이 동반권은 6,000원이다.

ⓒ시민기자 유예숙 

버기란 특정 목적을 위해 쓰는, 지붕도 없는 사륜차나, 카트를 말하는데 여기서는 차량 중 하나인 버기카의 줄임말이다. 버기 이용자의 자격은 만 18세 이상이며 운전면허(2종)소지자 이상만 이용할 수 있다. 음주자, 심신 미약자 및 임산부는 이용 불가하다. 버기를 이용하기 전 안전수칙 및 운전법 교육 이수 후 주행이 가능하며 반드시 안전 헬멧 및 안전 벨트 착용해야 한다. 운전자와 동승자 몸무게 합이 160kg 이상이 된다면 이용이 불가능하며, 앞차와의 안전거리는 최소 5m 이상 유지해야하고 과속 및 난폭운전을 절대 금지한다.

ⓒ시민기자 유예숙

커브 내리막길 주행 시 절대 감속하고 정해진 주행코스 외에는 주행할 수 없다. 주행 중 운전자 교대를 절대 금하고 코스 내 타 차량 주행 시 절대 정차하면 안된다. 주행 중 시동이 꺼지거나 차량 고장 시 당황하지 말고 안전지대에 정차 후 클락션을 울려주면 된다. 운전자 과실에 의한 차량 파손 및 고장 시 수리비를 실비 변상해야 하며, 난폭운전,혹은 관계자의 지시에 불응 시 퇴장 조치 할 수 있다.

베어스타운 버기 발권 순서 및 이용요금, 버기카 안전 운행 서약서, 코스 안내도는 아래 사진을 참조하면 된다.

ⓒ시민기자 유예숙

 

포천 루지월드 베어스타운점 주소 : 경기도 포천시 내촌면 금강로 2536번길 27

홈페이지 주소 : lugeworld.co.kr




OPEN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제 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목록보기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 대한 만족도를 평가해 주세요.
평가 11명 / 평균 5
의견글 작성
의견글을 작성해 주세요.
최대 500자 / 현재 0자
  • 계산하여 답을 쓰세요
※ 불건전한 내용이나 기사와 관련 없는 의견은 관리자 임의로 삭제할 수 있습니다.
뒤로가기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