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포천문화원, 제14회 향토사 바르게 알기 경시대회 개최
2019-04-12 조회수 : 1794

ⓒ포천문화원

포천문화원(원장 양윤택)은 4월 10일 포천초등학교에서 경기도포천교육지원청 성수용 교육장, 문화원 임원, 관내 초·중·고등학생 등 2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14회 향토사 바르게 알기 경시대회’를 개최했다.

이날 경시대회에서는 국가 지정, 경기도 지정, 포천시 지정의 관내 문화재 82점을 대상으로 출제되었으며, 관내 초․중․고등학교당 5명씩 선발된 학생 200여 명이 시험에 응시하였다.

이 자리에서 양윤택 원장은 “향토사 바르게 알기 경시대회는 청소년들에게 우리 지역의 향토 역사에 관하여 관심을 가지고 연구해 볼 수 있는 계기를 만들어주고자 이번 행사를 개최하였다.”라고 밝혔으며, 성수용 교육장은 격려사를 통해 “이번 향토사 바르게 알기 경시대회를 통해서 관내 청소년들이 우리 고장에 대한 애향심을 고취하고 자긍심을 높이는 좋은 계기가 됐다.”라고 격려했다.

이날 개최된 경시대회 성적은 포천문화원 포천학연구위원들의 엄정한 채점을 거쳐 단체상(초·중·고등부별 최우수·우수학교), 개인상(초·중·고등부별 대상, 최우수, 우수, 장려)으로 나누어 7월 중 반월문화제 시상식에서 시상할 예정이다.

포천문화원

OPEN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제 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목록보기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 대한 만족도를 평가해 주세요.
평가 8명 / 평균 0.1
의견글 작성
의견글을 작성해 주세요.
최대 500자 / 현재 0자
  • 계산하여 답을 쓰세요
※ 불건전한 내용이나 기사와 관련 없는 의견은 관리자 임의로 삭제할 수 있습니다.
뒤로가기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