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포천시 철도유치 호소문
2012-10-09 조회수 : 5370
포천시 철도유치를 위한 호소문

존경하고 사랑하는 16만 시민여러분!

그 동안 60여년의 시간을 분단된 조국의 최 접점에서 국가안보를 책임져야 한다는 의무감으로 모든 희생을 감내하며 지내왔습니다.

이제 더 이상의 희생을 감내하기에는 너무나 버거운 게 현실입니다.
우리시민의 삶은 어떠합니까? 저녁 8시면 시청소재지 마저도 통행금지라는 자조 섞인 푸념들이 이어지면서 사람을 찾아보기 힘든 지경입니다.

그나마 신평,용정,신북 일반산업단지가 추진되고 서울~포천 고속도로가 착공되면서 막연한 기대에서 희망이 보이는 활기찬 미래를 기약하며 위안을 삼고 있는 실정입니다.

그 동안 국가안보를 위해 희생만 강요당하던 시기에 수도권 남부지역은 물론 지방 까지도 정부의 전폭적인 지원 아래 얼마나 많은 발전을 이루었습니까?

요즘 정치권은 경쟁적으로 복지부분에 대한 공약을 발표하고 있습니다.
진정한 복지는 기본적인 삶에 대한 부분도 있지만 시민들이 자유롭게 통행권을 선택하여 이용할 수 있도록 대중교통을 확충해 주는 것도 포함된다고 생각합니다.

대표적인 대중교통인 철도가 단 한 뼘도 없는 우리시에 이젠 철도가 건설되어 우리 시민들도 전철을 타 보아야 하지 않겠습니까?

저는 이 자리에서 호소합니다.
존경하는 16만 시민 여러분!

지난 2009년 추운 겨울날을 기억하실 것입니다.
우리 시민 3천여명이 과천에 있는 정부종합 청사를 방문하여 고속도로의 조기 추진을 애절하게 외친 그 날을 말입니다.

그러한 외침이 전달되어 그간의 우여곡절을 뒤로하고 지난 6월 30일 드디어 서울~포천간 고속도로가 착공되어 2017년 6월이면 개통됩니다.

이제부터는 우리 시민의 하나된 힘이 필요한 때입니다.
이 시간부터 포천시 철도유치를 위한 30만 서명운동에 돌입합니다. 모두가 한마음으로 동참해 주실 것을 호소드립니다.

이제 곧이어 시민대종을 타종하게 됩니다.
종소리가 포천 전역에 울려퍼지듯 철도유치의 염원이 널리 퍼져 포천선 철도건설 사업이 조기에 추진될 수 있도록 힘을 모읍시다.

모든 시민이 함께할 때 우리의 바람은 이루어질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포천시장 서장원
OPEN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제 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목록보기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 대한 만족도를 평가해 주세요.
평가 1명 / 평균 1
의견글 작성
의견글을 작성해 주세요.
최대 500자 / 현재 0자
  • 계산하여 답을 쓰세요
※ 불건전한 내용이나 기사와 관련 없는 의견은 관리자 임의로 삭제할 수 있습니다.
의견글 목록
등록된 의견글 5
  • 지정숙 2012-10-27 삭제
    이젠 포천시민의 소리를 내야합니다. 그동안 인내하고 기다렸던 힘은 오직 애국하는 마음이었습니다. 북쪽에 치우쳐 있다는 이유로 시민의 권리마저 국가에 헌납한채 묵묵히 살아온 선량한 시민입니다. 이제, 목소리를 합치고 뜻을모아 우리의 권리를 찾아야 합니다. 우리도 대한민국 국민입니다. 철도가 들어오지 못할 이유가 없읍니다. 미래의 통일조국을 생각해 보십시요. 그 중심에 서있을 우리의 포천시입니다. 모두다 힘을 모읍시다. 모으면 강해지고 강해지면 이룰 수 있습니다. 사랑합니다 포천! 힘내세요 포천시민!
  • 송기태 2012-10-11 삭제
    2009년에 과천청사에 갔다왔던기억이 나네요 그때 장애인분들 여러명 함께 다녀왔었는데 정말 이번에는 꼭 포천에 철도유치하여 무궁무진 포천의 미래를 여는 기회가되기를 바라마지않습니다 포천시민의 꿈은 꼭 이루어질 것입니다 화이팅 !
  • 김태림 2012-10-09 삭제
    내미래를 위해 일한다는 마음으로 열심히 일하는 모습이 참 멋습니다. 열심히 일하면서 잘 살 수 있는 세상입니다. 그에 앞서 모두가 대단합니다. 무궁무진 철도유지 발전을 꼭 꿈도 이뤘으면좋겠습니다. 시장님!! 힘내시고~ 화이팅합니다.
  • 김원기 2012-10-09 삭제
    복지국가의 미래는 균형발전입니다 유일하게 수도권 발전의 힘은 무궁무진 포천시밖에 없습니다 포천시민도 자랑스런 대한민국 국민이며 교통 체증 없이 발전된 풍요로운 삶을 살아야 할 의무가 있습니다 철도유치을 통하여 수도권 중북단 균형발전이 반드시 이루어 져야 합니다 저는 나이가들면 포천에서 중 노년을 보내고 싶은 서울 시민 입니다 깨끗하고 아름다운 포천시 우리 모두 희망과 미래입니다 반드시 철도유지을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대한민국 포천시를 사랑하는 김원기드림.84년L올림픽 레슬링 금메다리스트
  • 모영화 2012-10-09 삭제
    적극 응원합니다!! 꼭~~철도유치가 이루어지길~~간절히 바랍니다!! 힘내세요!! 시장님!! 화이팅!!포천시를 사랑합니다!!
뒤로가기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