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이웃사랑 실천하는 임영웅 팬클럽 ‘영웅시대’
코로나19 성금 1억4천5백만 원 대한적십자에 기탁
2020-03-19 조회수 : 8267

시민기자 유예숙

지난 3월 18일 가수 임영웅 팬클럽 ‘영웅시대’가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성금 145,417,949원을 기부했다. 모금에는 4,498명의 회원이 자발적으로 참여했으며, 코로나19로 고통받는 분들과 일선에서 사투를 벌이고 있는 모든 의료진을 위해 소중히 쓰일 수 있도록 대한적십자에 기탁했다.


▲성금 기탁 확인서

영웅시대 카페에 성금을 기탁했다는 공지가 올려졌다. 동참하지 못한 팬들의 아쉬움과 뿌듯하고 기쁘다는 글이 속속 달린다. 혼자서는 할 수 없었던 일에 십시일반 힘을 보태 가능한 일이었다.

지난 3월 12일 <미스터 트롯> 결승전에서 가수 임영웅은 목 부상에도 불구하고 내색 없이 멋진 무대를 선보였다. 작곡가 미션곡 ‘두 주먹’을 반전 댄스와 함께 선보여 즐거움을 주었고, 인생곡 미션에서는 돌아가신 아버지를 생각하며 ‘배신자’를 불러 많은 이에게 감동을 주었다.

결승전 최종 우승자 발표를 앞두고 사회자의 애간장 녹이는 멘트에 숨죽이는데 문자 집계가 되지 않아 허탈감에 잠 못 이뤘다. 일주일을 기다리기는 피 말리는 일이라며 팬클럽 회원들은 힘들어했다. 결과 발표가 되지 않은 상황에서 일부 팬들이 코로나19 기부 이야기를 꺼냈다. 혹시나 응원하는 가수에게 누가 될까 걱정하는 마음에 ‘아직은’이라는 우려의 얘기도 있었지만, 좋은 일 하자는 데에 힘을 모으자는 게시물이 3월 13일 팬클럽 자유게시판에 올라왔다.


▲임영웅 공식 펜 카페 영웅시대

자발적 참여의 기부와 나눔으로 절대 강요할 수 없다는 글이었다. 이렇게 올린 글에 댓글이 달리기 시작했다. 4시부터 시작이라 했는데 글이 올라오자마자 동참한다는 글과 입금 했다는 글들이 달렸다.

팬들은 맥 빠지고 서운함과 허탈감에 자신들의 심경을 게시판에 올리며 일상의 변화를 써 내려갔다. 3월 19일에 결과발표방송을 하겠다는 말은 얼마 지나지 않아 변경됐다. ‘미스터 트롯’ ‘진, 선, 미’를 가리는 방송을 14일 저녁 TV조선 뉴스가 끝나는 7시 55분에 생방송으로 편성하겠다는 소식에 졸인 가슴 안도하며 기뻐했다.

드디어 방송이 시작되는 날, TOP 7이 모인 가운데 시작되었다. 대국민 문자 투표수가 773만 1,781명으로 사상 초유의 숫자라고 했다. 아이돌 가수들도 이 정도는 아니었다며 누군지 모르지만, 최고 득표수를 받았다는 사회자의 말이다. 그 말에 내심 본인이 응원하는 가수이길 바라는 마음으로 숨이 멎을듯한 조바심으로 기다린다. 쫄깃한 멘트로 심장을 얼게 하는 사회자가 시간을 지체하며 뜸 들이니 가슴이 터질 듯하다.

“미스터 트롯 진! 임! 영! 웅!”


▲미스터 트롯 진! 임영웅!

진을 발표하는 순간 소리 지르며 기쁨의 눈물을 흘리며 환호했다. 이름이 불리는 순간 포천시민인 게 더 자랑스럽고 감사했다. 임영웅 팬클럽 게시판에 축하와 덕분에 행복했고 고맙다는 글이 릴레이처럼 올라온다.

어려운 시기에 임영웅의 노래를 들으며 감동하여 삶의 활력을 얻었다며 받은 사랑을 표현하며 어려운 국민을 위해 성금으로 돌려주는 팬클럽 ‘영웅시대’ 멋지다. 내 가수 응원만 하는 것이 아니라 선행으로 가수 사랑하는 마음을 전하는 ‘찐 팬’이다. 임영웅 팬클럽 영웅시대의 선한 영향력이 더 큰 선함으로 이어지기를 바라며 응원한다.

포천의 홍보대사 임영웅 파이팅!!~
팬클럽 영웅시대 파이팅!!~


▲포천시 홍보대사 임영웅


 

OPEN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제 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목록보기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 대한 만족도를 평가해 주세요.
평가 4명 / 평균 0.3
의견글 작성
의견글을 작성해 주세요.
최대 500자 / 현재 0자
  • 계산하여 답을 쓰세요
※ 불건전한 내용이나 기사와 관련 없는 의견은 관리자 임의로 삭제할 수 있습니다.
의견글 목록
등록된 의견글 10
  • 김태응 2020-03-26 삭제
    요즘 처럼 힘들고 어려운시기에 희망과 즐거움을 준 임영웅가수 정말 대단합니다 앞으로 포천 빛내주시고 멋진 미래와 초심으로 파이팅 해 주세요 파이팅
  • 최소원 2020-03-20 삭제
    처음 바램 부를 때 부터 가슴에노래가 닿았습니다 처음부터 진이라고 찍었습니다 할머니와 엄마가 영웅이를 잘기르셨어요 좋은 가수가될 것예요 지지율 35,7%최고랍니다
  • 하얀겨울 2020-03-19 삭제
    십시일반으로 시작했지만 결과보구 놀랐어요 영웅이의 힘이라고 생각합니다 폔들도 쥔장 닮아가는거 같아요 건강 잘 챙기면서 승승장구하시길 바랄뿐입니다 언제나 응원합니다 ????????????????????????????????
  • Jm 2020-03-19 삭제
    진정한~팬문화죠~!!우리 영웅~앞길에~좋은일만~!!영웅시대가~서포트해드릴겁니다~^^모두~건행~!
  • 정명희 2020-03-19 삭제
    포천시민분들의 응원에 힘입어 포천의 아들이 국민의 아들이 되었습니다 삶이 묻어나는 진정성 있는 노래에 이힘든 시기에큰힘이 되주는 영웅을 사랑합니다♡ 포천시 화이팅♡
  • 당인 2020-03-19 삭제
    포천으로 이사가고 싶어요 어머님 미장원 옆으로요~^#
  • 새싹 2020-03-19 삭제
    포천시민이 부럽습니다. 그리고 우리 영웅 임영웅 응원 해 주셔서 감사드립니다. 코로나 풀리연 이동갈비 먹으러 .멋진 산정호수 보러 갈 거예요.
  • 지니 2020-03-19 삭제
    이런게 진정한 찐팬 문화네요.임영웅도 아침마당 5승? 상금인가를 모두기부했다는 얘기 어디선가 들은거같은데..그스타에 그팬들이네요
  • 장미경 2020-03-19 삭제
    포천의 자랑이자 대한민국의 자랑입니다. 임영웅씨도 영웅시대도 유예숙기자님도 이시대의 영웅입니다. 따뜻한 얘기 감사합니다.
  • 퐁네프 2020-03-19 삭제
    너무 뿌듯합니다~~으쓱해지기도 하구요 차별화된 우리의 히어로 임영웅♡♡♡♡♡ 어린나이임에도 ~~ 노래의 희노애락이 있습니다 25.3%의 지지율을 받은 국민가수임영웅 사랑합니다
뒤로가기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