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주요소식

  • 시민기자
  • 주요소식
제5기 시민기자단 여름 워크숍!
2022-06-28 조회수 : 2814

시민기자 함영미

 

ⓒ시민기자 함영미

살랑거리는 봄바람에 설레며 맞은 봄은 벌써 떠나고 어느덧 이마에 땀방울이 송골송골 맺혀 부채질을 해야 하는 여름이 성큼 다가왔다.

지난 6월 23일 포천시 제5기 시민기자단 여름 워크숍이 허브아일랜드에서 진행되었다. 코로나 이후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포천시 곳곳을 누비며 기사 소재를 찾아 포천을 홍보하느라 바쁘게 움직인 기자단은 비 소식이 있음에도 대면 워크숍이 진행되어 반가웠다. 촉촉하게 내리는 빗방울이 차창에 부딪히는 소리를 벗 삼아 허브아일랜드로 향했다. 도착하고 보니 넓어진 주차장부터 위치가 바뀐 매표소까지 몇 해 만에 찾은 허브아일랜드가 새로웠다.

ⓒ시민기자 함영미

잠시 후 기자단이 오는 걸 알기라도 하듯 빗줄기는 서서히 약해지며 멈추고, 후덥지근한 날씨로 변했다. 오랜만에 마주하는 기자단은 서로의 안부를 물으며 인사를 나누고, 그 사이 비가 그쳐 서둘러 일정을 시작했다. 첫 번째 일정은 해설사의 안내에 따라 허브아일랜드를 둘러는 것으로 해설사를 따라 발길을 옮겼다.

ⓒ시민기자 함영미

처음으로 방문한 코스는 이름 그대로 느껴지는 ‘허브힐링센터’이다. 들어서자마자 허브힐링센터라는 것을 알려주 듯 페퍼민트를 목덜미에 분사해 주니 기분마저 상쾌해진다. 마스크에 뿌리는 미스트도 향기롭다. 곳곳에 아기자기한 소품과 화장품, 허브차 시식코너까지 눈과 입이 호강하는 공간이다.

ⓒ시민기자 함영미

다음은 보랏빛 라벤더 길을 따라 라벤더를 만나러 갔다. 라벤더는 스카이허브팜에 조성되어 있는데 언덕을 따라 올라가는 길이라 올라가기 힘든 분들을 위해 트랙터 마차도 운행한다. 운행 시간과 요금표는 아래를 참고하길 바란다.

당일에는 비가 왔던 터라 트랙터가 미끄러질 위험도 있을 뿐만 아니라 기자단은 시간 관계상 걸어서 스카이허브팜으로 이동하였다. 걸어서 올라가니 군데군데 포토존에서 추억도 남길 수 있었다. 해설사가 귀띔해주는 맛난 보리수 열매도 따먹는 재미를 맛보았다.

ⓒ시민기자 함영미

몇 분 후 보랏빛을 띤 라벤더가 눈에 들어온다. 누가 먼저랄 것도 없이 더위도 잊은 채 카메라 셔터를 누르느라 바쁜 기자단에게 들려오는 단비 같은 목소리. "어서들 오셔서 라벤더 아이스크림 드세요~" 배달까지 해주는 센스에 기분 좋고, 전달받은 아이스크림에 또 한 번 기분이 좋아진다. '우오아~ 보랏빛이 이렇게 예쁠 수가!' 먹기 아까울 정도로 예쁜 아이스크림에 기념촬영은 필수다.

ⓒ시민기자 함영미

아직 만개하지 않아 라벤더의 매력을 십분 느끼지는 못해 아쉬웠지만 겨울 내내 잘 견디어 꽃을 피우기까지 얼마나 많은 시간이 걸렸을까? 자연의 아름다움을 다시금 느낀다. 라벤더 사이로 포토존이 있어 가족과 연인들이 인생샷을 찍기에도 안성맞춤이다.

ⓒ시민기자 함영미

소원의 종에서는 소원도 빌고 종도 쳐보았다. 2022년도 잘 마무리할 수 있도록 소원을 들어줄까? 가을에는 이곳에서 핑크뮬리와 라벤더를 함께 즐길 수 있다니 일석이조다.

ⓒ시민기자 함영미

다음 코스는 어릴 적 추억의 향수를 불러일으키는 공간인, 이름하여 허브아일랜드 추억의 거리다. 70, 80, 90세대들이 공감할만한 소품들로 꾸며진 거리로 부모님들은 유년시절의 즐거웠던 기억을 떠올리고, 자녀들은 부모님의 어린 시절을 배워볼 수 있는 곳으로 모두가 행복해지는 공간이다.

ⓒ시민기자 함영미

점심식사를 하니 비가 쏟아지기 시작했다. 카페로 이동해 빗소리를 배경음악 삼아 차와 커피를 마시면서 시민기자단의 앞으로 활동하는데 좋은 방안을 모색하는 등 얘기를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시민기자 함영미

끝으로 체험장으로 이동해 힐링의 마지막인 나만의 MP비누만들기 체험을 하며 향기에 취하고 좋은 사람들에 취하며 2022 시민기자단 여름워크숍은 막을 내렸다.

 

[포천 허브아일랜드]
- 운영시간 : 평일 10시 ~ 21시 / 토,공휴일 10 ~ 22시 (매주 수요일 정기휴무)
- 입장료 : 성인기준 9천원 / 반려견 동반입장 가능
- 트랙터 운영시간 : 평일 13시 ~ 19시(30분 간격으로 운행) / 주말, 공휴일 11시 ~19시 (30분 간격으로 운행)
- 이용금액 : 편도 - 대인 3천원, 소인 2천원 / 왕복 - 대인 5천원, 소인 3천원

OPEN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제 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목록보기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 대한 만족도를 평가해 주세요.
평가 0명 / 평균 0
의견글 작성
의견글을 작성해 주세요.
최대 500자 / 현재 0자
  • 계산하여 답을 쓰세요
※ 불건전한 내용이나 기사와 관련 없는 의견은 관리자 임의로 삭제할 수 있습니다.
뒤로가기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