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푸르름이 가득한 커피 한 잔의 여유, 5CAFE
2022-04-18 조회수 : 2265

시민기자 윤민영

 

ⓒ시민기자 윤민영

대중적으로 가장 많이 마시는 음료에는 커피가 있다.

우리나라의 최초 커피는 고종의 아관파천 시기로 기록되는데 그 후로 지금까지 130여 년의 짧은 역사에도 불구하고 우리나라를 커피공화국으로 만들 정도로 커피는 우리 삶에 깊숙이 파고 들어와 있다. 별다방 등 대형 프랜차이즈 커피전문점이 곳곳에 많이 있지만, 요즘 들어 포천에도 특색 있는 개인 카페들이 생겨나고 있어 커피를 좋아하는 사람으로 환영할 만한 일이다.

ⓒ시민기자 윤민영

길거리를 지나다가도 자주 보여지는 커피 전문점들 중 오늘 가 본 곳은 군내면 청성교차로에 위치한 "5CAFE'이다. 군내면 구읍리 청성교차로에서서 면사무소로 난 길을 따라 거다보면 오른편에 '5CAFE'라는 파란 간판이 보인다.

ⓒ시민기자 윤민영

파란 간판에 빨간 파라솔 하나 덩그러니 있는 모습이 인상적인 데다 입구부터 반겨주는 식물들이 보기만 해도 안정감과 힐링을 주는 듯하다. 언뜻 보기에도 수십 개의 화분들이 있어 사장님의 나이가 꽤 있을 듯 했으나, 의외로 포천토박이 젊은 청년이다.

ⓒ시민기자 윤민영

봄을 맞아 입구에는 꽃 화분까지 늘었다. 매일 아침 문을 열 때 마다 화분 정리가 첫 번째 일거리라고 하는 사장님은 부모님이 가져다 놓은 화분이 지금은 70여 개로 늘었다며 나무와 꽃을 가꾸는 일이 힘들지만 어느 것 하나 애착이 가지 않는 것이 없다고 한다. 화분 하나하나 관리법을 알고 계실 만큼 그 내공 또한 대단하다.

ⓒ시민기자 윤민영

여간해서 식물을 오래 잘 키우는 것이 쉽지 않은데 그 꾸준함이 대단하다. 어느 자리에 앉아도 식물을 바라볼 수 있고 눈에 띈다. 가만히 앉아 차를 마시고 있노라면 식물원에 와있는 느낌이 들어서 좋다.

이 카페의 특이점은 식물이 많은 것 이외에도 포천 토박이인 사장님의 커피와 부모님이 직접 만드시거나 포천에서 나는 수제차를 판매한다는 점이다. 커피를 마시지 않으시는 분들은 수제청으로 만든 차와 미숫가루도 있으니 함께 가서 메뉴 걱정없이 함께 즐길 수 있다.

ⓒ시민기자 윤민영

포천의 시화가 구절초인데, 구절초 차는 사장님과 어머니가 직접 농장에서 따서 만드셔서 그 진함이 오래간다고 한다. 일반 캐모마일 차보다는 더 부드러웠고 마지막에 쌉싸름하게 넘어가는 맛도 일품이다. 가져간 텀블러에 받았더니 구절초가 활짝 핀 것이 자세히 안 보여 아쉬웠지만, 그 향만큼 보기에도 소박한 멋이 있는 꽃이다.

ⓒ시민기자 윤민영

* 구절초 차 : 포천시 영북면 대회산리
* 오미자 차 : 포천시 소흘읍 무봉리
* 매실차 : 포천시 군내면
* 개살구 : 포천시 창수면

ⓒ시민기자 윤민영

5CAFE에서는 커피도 좋은 재료를 쓰신다고 하는데 사장님의 커피 추천 메뉴는 바닐라라떼이다. 특히 아이스 바닐라라떼는 한 모금에 바닐라 향을 머금은 달콤함이 마시는 동안 진하게 남아있다.

ⓒ시민기자 윤민영

가게 앞을 지나는 고양이도 사장님이 밥을 챙겨주면서 한 가족이 되었다고 하는데, 이 가게의 이름을 따서 오냥이로 불린다. 가게 안으로 발길을 주지 않지만 늘 입구에 자리를 잡은 채 꾸벅꾸벅 졸고 있는 모습이 많은 식물들과 자연스레 조화를 이룬다.

ⓒ시민기자 윤민영

계속해서 신메뉴도 개발 중이라고 하니 앞으로의 5CAFE의 성장이 기대된다.

포천 청년의 열정과 우직함이 이 카페에 발길을 닫게 만드는 한 이유인 것 같다. 좋은 재료로 만든 지역 생산 차와 커피 메뉴에 사장님의 열정 한스푼이 가미된 카페에서 여유 한 잔을 즐겨보시길 바라본다.

 

OPEN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제 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목록보기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 대한 만족도를 평가해 주세요.
평가 11명 / 평균 5
의견글 작성
의견글을 작성해 주세요.
최대 500자 / 현재 0자
  • 계산하여 답을 쓰세요
※ 불건전한 내용이나 기사와 관련 없는 의견은 관리자 임의로 삭제할 수 있습니다.
의견글 목록
등록된 의견글 2
  • 쨔스 2022-04-18 삭제
    오우 너무 좋네요
  • 김남중 2022-04-18 삭제
    사장님도 친절하고 인테리어도 깔끔해서 좋네요. 무엇보다 사장님이 젠틀하시고 친절해서 좋았어요.
뒤로가기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