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문화예술로 사회적 가치를 실현하다!
HADA 예술공작소
2022-07-22 조회수 : 2289

시민기자 함영미

 

'우와~포천에 이런 문화공간이 있다니!' 비 오는 날 길을 지나다가 전단지를 받고 반가웠다. <하다 예술공작소>가 어떤 곳인지 궁금하고 반가운 마음에 관계자를 따라 직접 방문해보았다.

ⓒ시민기자 함영미

포천시 중앙로 142, 지하에 위치한 공간으로 작지만 카페 같기도 하고 소극장 같은 분위기로 관객과 가까이서 소통하며 즐길 수 있는 장소였다. 입구에는 공연 안내판이 놓여있다. 방문한 날은 오픈 마이크 콘서트를 진행하는 날로 '김광석의 감성을 닮은 싱어송라이터 최우인'의 공연이었다. 김광석 팬으로서 미리 알았더라면 하는 아쉬움이 남았다.

ⓒ시민기자 함영미

<오픈 마이크 콘서트>는 재능 성장 지원 프로젝트로 꿈을 꿀 수 있는 여러 분야의 사람들에게 기회를 주는 프로그램이다. 꿈꾸는 자는 세상을 다 가진 사람이라고 했던가? 인디 뮤지션, 일반인, 동호회, 청소년 등 장르 불문 누구나 신청이 가능하며 프로가 아니어도 좋고, 재능과 열정이 있다면 누구에게나 열라 무대로 오픈 마이크 공연에 참가 신청을 해보자. 누군가에게는 꿈을 펼치는 공간이 되고 누군가에게는 설레는 추억이 될 것이다.

ⓒ시민기자 함영미

예술공작소 내부 공간은 깔끔하고 편안한 휴식 공간처럼 일상에 잠시 쉼표를 찾는 시간이 되기에 충분했다.

<하다(HADA) 엔터테인먼트는>는 하다 예술공작소 운영 및 대관을 비롯해 문화예술로 사회적 가치를 실현하는 곳이다. 또한 지역사회와 예술인의 만남이 이루어지는 복합 문화 공간으로 공연, 축제 기획 및 영상 콘텐츠 기획, 개발과 문화예술 콘텐츠 기획, 발굴, 인디 예술인 창작 지원 및 문화예술 교육사업 등 다양한 사업을 한다.

ⓒ시민기자 함영미

문화예술은 사람을 바꾸고, 사회를 바꾸고, 나아가 우리의 삶을 풍요롭게 한다. 지역 사회와 예술인들의 동반 성장을 통해 문화예술로 함께 먹고사는 시장을 만들기 위해 열심히 임하는 HADA 엔터테인먼트를 시민의 한 사람으로서 열렬히 응원한다.

포천에도 이런 공간들이 많이 생겨나 시민들이 작은 무대에서부터 재능과 끼를 갈고닦아 하고자 하는 꿈을 향해 나아가기를 희망한다.

[하다 예술공작소]
- 주소 : 포천시 중앙로 142
- 공연 문의 : 010-9342-7332 / 070-4114-7332




OPEN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제 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목록보기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 대한 만족도를 평가해 주세요.
평가 1명 / 평균 5
의견글 작성
의견글을 작성해 주세요.
최대 500자 / 현재 0자
  • 계산하여 답을 쓰세요
※ 불건전한 내용이나 기사와 관련 없는 의견은 관리자 임의로 삭제할 수 있습니다.
의견글 목록
등록된 의견글 1
  • 김명원 2022-07-22 삭제
    기자님의 하다예술공작소 방문에 큰 응원 받았습니다. 멋지고 아름다운 공연을 위해 최선을 다하는 뮤지션의 어깨를 다독이는 힘이였음에 큰 감사드립니다.
뒤로가기
맨위로